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태안군, "구제역 막는다" 1만 1657마리 백신접종 조기 마무리

더팩트
원문보기

접종 4주 내 백신 항체 양성률 모니터링 검사 등 철저한 사후관리 나서기로

태안군 소 사육농가에서 지난달 3월 구제역 백신접종을 하고 있다. /태안군.

태안군 소 사육농가에서 지난달 3월 구제역 백신접종을 하고 있다. /태안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태안군이 구제역 예방을 위한 발 빠른 대처에 나서고 있다.

1일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달 전남지역에서 구제역이 발생되고 확산됨에 군은 지난달 15일부터 관내 소 및 염소 사육농가 419개소 총 1만 1657마리에 대한 백신 접종에 나서 지난달 31일 마무리 했다.

태안군에서는 현재 △소 265가구 9255마리 △염소 154가구 2402마리를 사육하고 있다. 군 관내에선 현재 구제역 발생 보고는 없다.

군은 지난달 14일 전남지역에서 구제역이 발생 하자 곧바로 수의사 등 11명 인력을 투입해 백신접종에 돌입했다.

군은 예방접종 이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접종 4주 내에 백신 항체(SP 항체) 양성률 모니터링 검사를 실시하고 접종 누락 및 유예된 가축을 확인해 추가 접종 여부를 검토하는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을 전염병 청정구역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백신접종과 철저한 축사 소독, 농장 출입 차량·사람의 통제 및 소독, 매개곤충 방제 등 농가단위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가축이 질병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될 경우 가축방역기관에 즉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