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낮 최고 13∼18도 '포근'…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연합뉴스 전국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봄 정취 물씬 나는 신화가든(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31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월드 내 신화가든을 찾은 관광객들이 유채꽃 사이에서 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2025.3.31 jihopark@yna.co.kr

봄 정취 물씬 나는 신화가든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31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월드 내 신화가든을 찾은 관광객들이 유채꽃 사이에서 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2025.3.31 jihopark@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원정 기자 = 화요일인 1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4.7도, 인천 5.1도, 수원 2.3도, 춘천 -0.8도, 강릉 9.3도, 청주 4.5도, 대전 2.5도, 전주 2.9도, 광주 3.4도, 제주 6.6도, 대구 2.8도, 부산 5.7도, 울산 2.5도, 창원 4.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3∼18도로 예년과 비슷하겠다.

전국 내륙에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수도권과 강원 동해안, 강원 남부 내륙·산지, 충청권 내륙, 광주·전라 동부, 경상권은 건조특보가 내려졌고 그 밖의 지역도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겠으니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새벽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밤에는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더해져 수도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에는 세종과 충남, 밤에는 강원 영서와 충청권에서 잠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0.5∼1.5m, 서해 0.5∼2.0m로 예측된다.


away777@yna.co.kr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2. 2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3. 3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4. 4롯데 신인 선수
    롯데 신인 선수
  5. 5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