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마존, AI 에이전트 '노바 액트' 출시…오픈AI 등과 경쟁

0
댓글0
SBS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아마존은 이용자를 대신해 스스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AI 모델 '노바 액트'(Nova Act)를 출시한다고 현지시간 지난달 31일 밝혔습니다.

'노바 액트'는 웹 브라우저상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식당을 예약하고, 양식을 작성하는 등의 작업을 스스로 하는 AI입니다.

이는 아마존이 최근 설립한 범용인공지능(AGI) 연구소에서 처음 개발한 AI 모델로 아마존은 이날 '연구용 미리보기' 형태로 선보였습니다.

아마존은 이번 모델 출시로 AI 에이전트 시장에서 챗GPT 개발사 오픈AI, AI 스타트업 앤스로픽과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오픈AI는 지난 1월 '노바 액트'와 비슷한 기능의 AI 에이전트 '오퍼레이퍼'를 출시한 데 이어 2월에는 복잡한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는 '딥 리서치'를 발표했습니다.

앤스로픽은 작년 10월 '컴퓨터 유즈'라는 AI 에이전트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앤스로픽은 아마존이 투자한 AI 스타트업입니다.

아마존은 AI 에이전트가 스크린에 표시된 텍스트를 인식하고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테스트(ScreenSpot Web Text)에서 '노바 액트'가 오픈AI 및 앤스로픽의 에이전트를 능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마존은 막대한 AI 투자를 통해 최근 잇따라 생성형 AI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2014년 출시된 음성 비서 알렉사에 생성형 AI를 탑재한 '알렉사+'를 지난달 발표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자사의 온라인 플랫폼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관리를 지원하는 '아멜리아'(Amelia)라는 코드명의 AI 비서를 공개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손기준 기자 standar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BS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동아일보트럼프 “韓에 25% 상호관세”…中 34%, 日 24%, 대만 32%
  • 한국일보[르포] 폐부를 찌르는 '죽음의 냄새'… 미얀마 지진 '골든 타임'은 끝났다
  • SBS미국, 한국에 25% 상호관세 '폭탄' 글로벌 통상 전쟁 격화
  • YTN미 해고 공무원 "출입구에 빨간불 떠...'오징어 게임' 같았다"
  • 서울신문“입대하면 일시불 보너스 6300만원”…파격 인상에 난리 난 ‘이 나라’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