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창원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사망자 발생…NC "깊은 애도"

0
댓글0
29일 경기 중 구장 구조물 낙하…머리 다친 피해자 숨져
뉴시스

창원 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사망한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한 NC. 2025.03.31. (사진=NC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 NC파크에서 구조물 낙하해 머리를 다친 관중이 끝내 사망했다.

NC 구단은 31일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9일 창원 NC파크에서 발생한 사고로 부상자 한 분이 유명을 달리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를 표한다. 유가족 분들께 진심 어린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지난 29일 NC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던 창원 NC파크에서 3루 쪽 매점 부근 벽에 고정돼 있던 구조물이 떨어져 관중 3명이 다쳤는데, 머리 부상을 당해 수술을 받은 뒤 중환자실에 있던 피해자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중 떨어진 구조물은 길이 2.6m에 폭 40㎝인 알루미늄 소재로 된 '루버'다.

사망자와 자매 사이인 다른 피해자는 쇄골이 골절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한 명은 구조물에 다리를 맞아 외상이 발생했다.

관중이 사망하면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와 관련해 회의를 진행 중이다.

KBO는 전날 "향후 전 구장에서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리그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조물 추락 사고로 인해 지난 30일 LG-NC전은 연기됐고, 4월1일부터 3일까지 창원 NC파크에서 열리는 SSG 랜더스와 NC의 3연전은 안전 점검을 위해 무관중 경기로 열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티비뉴스"이정후 힘겨운 시간 보냈을 것, 그 녀석도 온다" ML 124승 대선배는 요즘 야구보는게 즐겁다
  • 뉴스1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인센티브 부당 지급' 논란에 징계 위기
  • OSEN"SON 이제 없어도 된다" 토트넘, 현실은 충격 '85초 실점' 와르르...이제 손흥민 탓 못한다
  • 이데일리'알렉산더 대왕이 돌아왔다' 챔피언 되찾은 볼카 "1년에 3경기씩"
  • 뉴시스'만장일치 MVP' 김연경…화려한 '라스트댄스' [뉴시스Pic]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