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창원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사망자 발생…NC "깊은 애도"

0
댓글0
29일 경기 중 구장 구조물 낙하…머리 다친 피해자 숨져
뉴시스

창원 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사망한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한 NC. 2025.03.31. (사진=NC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 NC파크에서 구조물 낙하해 머리를 다친 관중이 끝내 사망했다.

NC 구단은 31일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9일 창원 NC파크에서 발생한 사고로 부상자 한 분이 유명을 달리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를 표한다. 유가족 분들께 진심 어린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지난 29일 NC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던 창원 NC파크에서 3루 쪽 매점 부근 벽에 고정돼 있던 구조물이 떨어져 관중 3명이 다쳤는데, 머리 부상을 당해 수술을 받은 뒤 중환자실에 있던 피해자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중 떨어진 구조물은 길이 2.6m에 폭 40㎝인 알루미늄 소재로 된 '루버'다.

사망자와 자매 사이인 다른 피해자는 쇄골이 골절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한 명은 구조물에 다리를 맞아 외상이 발생했다.

관중이 사망하면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와 관련해 회의를 진행 중이다.

KBO는 전날 "향후 전 구장에서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리그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조물 추락 사고로 인해 지난 30일 LG-NC전은 연기됐고, 4월1일부터 3일까지 창원 NC파크에서 열리는 SSG 랜더스와 NC의 3연전은 안전 점검을 위해 무관중 경기로 열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티비뉴스'이강인(2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이적 승인'…한국 축구 초대박 소식 듣게될까 “에이전트 EPL 팀 만났다→이적설 활활”
  • MHN스포츠"왜 김선빈 부상 숨겼어요?" 선수 줄부상, 턱걸이 승패...'챔피언 → 8위' KIA, 불난 민심 어쩌나
  • 스포츠조선모든 논란의 끝! 케인 본인피셜로 다시 강조, '당분간 이적생각 없다'. 레비 또 바보됐네
  • 이데일리2연승 노리는 김효주, 매치플레이 8홀 차 ‘대승’…윤이나도 승리(종합)
  • 엑스포츠뉴스오타니, 70년 만의 대역사 썼다!…'9회말 끝내기 홈런→대역전극 완성' 다저스, 1955년 이후 첫 '개막 8연승'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