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창원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사망자 발생…NC "깊은 애도"

0
댓글0
29일 경기 중 구장 구조물 낙하…머리 다친 피해자 숨져
뉴시스

창원 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사망한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한 NC. 2025.03.31. (사진=NC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 NC파크에서 구조물 낙하해 머리를 다친 관중이 끝내 사망했다.

NC 구단은 31일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9일 창원 NC파크에서 발생한 사고로 부상자 한 분이 유명을 달리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를 표한다. 유가족 분들께 진심 어린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지난 29일 NC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던 창원 NC파크에서 3루 쪽 매점 부근 벽에 고정돼 있던 구조물이 떨어져 관중 3명이 다쳤는데, 머리 부상을 당해 수술을 받은 뒤 중환자실에 있던 피해자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중 떨어진 구조물은 길이 2.6m에 폭 40㎝인 알루미늄 소재로 된 '루버'다.

사망자와 자매 사이인 다른 피해자는 쇄골이 골절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한 명은 구조물에 다리를 맞아 외상이 발생했다.

관중이 사망하면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와 관련해 회의를 진행 중이다.

KBO는 전날 "향후 전 구장에서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리그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조물 추락 사고로 인해 지난 30일 LG-NC전은 연기됐고, 4월1일부터 3일까지 창원 NC파크에서 열리는 SSG 랜더스와 NC의 3연전은 안전 점검을 위해 무관중 경기로 열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엑스포츠뉴스[오피셜] 김민재 분데스리가 우승 성큼!…2위 레버쿠젠 0-0 무승부→뮌헨-도르트문트 '데어 클라시커' 출격
  • 뉴시스박하나, 예비남편 김태술 경질에도 "가장 존경"
  • 인터풋볼'민재야 굿바이' 뮌헨 25년+744경기 레전드, 무리뉴가 부른다..."토마스 뮐러와 1+1년 계약 노려"
  • 뉴스1'악천후' 속 홈런 날린 이정후 "한국이었으면 취소됐을 경기"
  • 스포츠조선英 BBC 충격 혹평? 하라고 해...SON 이미 초대박! 손흥민(36세, 토트넘) '종신 계약' 터진다→감독까지 "연말 재계약 협상 논의 예정" 쐐기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