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1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현대자동차, 글로벌 인재 채용 실시…“글로벌 경쟁력 강화 차원”

헤럴드경제 김성우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내달 1일부터 공식 채용 홈페이지 통해서
유학생 및 해외 학/석사 채용 연계형 인턴십 등
현대차 글로벌 채용 포스터 [현대차 제공]

현대차 글로벌 채용 포스터 [현대차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1일부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재한 외국인 유학생 인턴십 ▷해외대 학/석사 인턴십 ▷해외 이공계 박사채용 등 3개의 채용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재한 외국인 유학생 인턴십은 국내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서 학/석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2026년 2월 이내 취득 예정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4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해외대 학/석사 인턴십은 해외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서 학/석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2026년 6월 이내 취득 예정인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제조 SW ▷품질 ▷사이버 보안 ▷사업/기획 등 5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현대차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선발한 인원에 대해 7~8월 중 5주 간 인턴 실습을 진행하고 우수 수료자를 신입 사원으로 채용한다.

해외 이공계 박사채용은 2026년 8월 이내 입사가 가능하고 해외에서 이공계 박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취득 예정인 사람을 대상으로 ▷AI/데이터 ▷배터리 ▷수소연료전지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AAM ▷사이버 보안 등 7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현대차는 해외 이공계 박사채용 지원자에 대해 5월 서류 심사, 6월 1차 면접을 진행한다. 8월에는 1차 면접에 합격한 인원을 국내로 초청해 연구 분야별 지원자와 현직자 간 기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를 투어하는 ‘현대 테크 세미나(Hyundai Tech Seminar)’와 함께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확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2. 2제주 유소년 축구
    제주 유소년 축구
  3. 3감사원장 김호철
    감사원장 김호철
  4. 4청와대 이전
    청와대 이전
  5. 5케이윌 프로보노 OST
    케이윌 프로보노 OST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