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종민 "'1박2일' 복귀 후 KBS도 '나 잘라야 한다' 하더라"

뉴시스 강주희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3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다음 달 결혼을 앞둔 그룹 '코요태' 김종민이 청첩장을 돌리는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SBS 제공) 2025.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3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다음 달 결혼을 앞둔 그룹 '코요태' 김종민이 청첩장을 돌리는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SBS 제공) 2025.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그룹 '코요태' 김종민이 과거 슬럼프에 빠졌던 때를 회상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SBS TV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는 다음 달 결혼을 앞둔 김종민이 청첩장을 돌리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김종민은 KBS 예능 '1박2일'에서 인연을 맺은 나영석 PD를 찾아 청첩장을 건넸다. 나 PD는 "오래 살다 보니 네가 결혼하는 날이 온다"며 김종민의 결혼을 축하했다.

김종민은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대체복무를 마친 뒤 '1박2일'에 복귀했던 때를 언급하며 "형한테 청첩장을 보내는 이유가 있다. 제가 군 제대 후 슬럼프에 빠졌는데 그때 직접 보셨지 않냐"고 물었다.

나 PD는 "인간이 고장 나면 저 정도로 고장 나는구나 싶었다"며 "계속 눈치 보고 말의 타이밍을 못 잡았다. 고장 났다는 표현 말고는 쓸 수 있는 말이 없었다. 컴퓨터가 에러 난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민은 "그때 하차 청원 운동이 있었고, KBS 내부에서도 저를 잘라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는 걸 알고 있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러면서 "충분히 저를 정리할 수 있었는데 왜 정리를 안 했냐"고 묻자 나 PD는 "그때 내 스스로 그렇게 물어봤다. 다른 멤버가 '종민이 때문에 불편합니다'고 얘기했다면 마음이 아파도 너한테 하차를 얘기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주변에 아무도 그렇게 말을 하는 사람이 없었다"며 "그때 내가 시청자들한테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면 '여러분도 가족이 있는데 애 하나쯤 공부 못할 수 있는 거 아닙니까'라고 말하고 싶었다"고 했다.

나 PD는 "네가 처음부터 못 한 것도 아니고 너도 1박2일 개국공신이었다"며 김종민은 격려했고, 김종민은 "그렇게 버텼는데 다른 사람들이 나가더라. 형도 나가셨다"고 나 PD의 퇴사를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종민은 또 나 PD에게 까나리액젓 복불복 게임을 제안하며 18년 만에 복수전을 펼쳤다.

김종민은 "커피를 뽑으시면 축의금을 면제 해주겠다"고 했지만 나 PD는 까나리를 마시게 됐다. 그러면서 "저 예능 그만해야 할 것 같다. 어차피 축의금 내려고 했다. 네가 결혼하는데 안 내는 게 말이 되냐"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