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지드래곤 "SNS '좋아요봇'? 좋은 게 좋은 거라 막 눌러"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N현장]



지드래곤(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지드래곤(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고양=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빅뱅 겸 가수 지드래곤(GD)이 활발한 인스타그램 활동에 대해 언급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29일 오후 7시 43분께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G-DRAGON 2025 WORLD TOUR [Ubermensch] IN KOREA)를 개최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자신의 정규 3집 '위버맨쉬'(Übermensch)에 대해 "이번 앨범에서 솔직히 니체가 나오고 사상, 철학이 나와서 어려워 보이는 데 있어 보이려고 한 거다, 별거 아니고 열심히 계속하자는 뜻"이라며 "다들 저를 연구 대상처럼, 제 행동, 말투, 몸짓, 사소한 가사 하나하나를 소름이 돋을 정도로 저 대신 고맙게 (앨범을) 해석해 주더라"고 전했다.

지드래곤은 최근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좋아요'를 자주 눌러서 '좋아요봇'(좋아요+로봇)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또 오해 같은데, 간혹 글들을 본다, 저는 '봇'을 잘 몰랐다"며 "제가 '좋아요'를 막 눌러서, 프로그램을 돌리는 줄 아는데 (누르는 거) 생각보다 오래 안 걸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보고 24시간 SNS 중독이라 하는데 저 바쁘다, 그냥 잠깐 들어가면 앱에 그런 기능(좋아요)이 있으니까 실시간으로 절 태그하신 분 중에 좋아할 만한 것들이 올라오니까, 그냥 좋아서 (하는 거다)"라며 "'싫어요'는 없지 않나, 싫어요 있어도 좋아요 누를 거긴 한데, 내 것도 ('좋아요'를) 눌러달라, 저는 좋은 게 좋은 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위버맨쉬' 월드투어는 지난 2017년 6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7 월드투어 액트 III: M.O.T.T.E' 이후 무려 8년여 만이다. 이번 공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 양일 6만여 석이 완판됐다.


한편 지드래곤은 30일 고양 공연도 기상 악화로 30여분 지연된 오후 7시 8분께 시작했다. 지드래곤은 이번 국내 공연을 마친 뒤 해외로 향한다. '지드래곤 2025 월드 투어 '위버맨쉬'' 1차 일정에 따르면 오는 5월 10일, 11일 일본 도쿄, 필리핀 불라칸, 일본 오사카, 중국 마카오, 대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홍콩 등 아시아 7개국 8개 도시를 찾는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