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이승원 세종 경제부시장, AI 확산 방지 방역 현장 점검 실시

더팩트
원문보기

고위험 지역 충광농원 방문…축산 차량 소독·대응 상황 살펴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오른쪽)이 29일 부강면 충광농원을 찾아 AI 확산 방지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세종시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오른쪽)이 29일 부강면 충광농원을 찾아 AI 확산 방지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29일 부강면 충광농원을 찾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밀집 사육 단지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점검은 최근 조류인플루엔자(AI) 추가 발생에 따라 확산 위험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 방역 대응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충광농원은 산란계 7호 27만 수 규모의 밀집 단지로,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시 농원 전체를 살처분해야 하는 고위험 지역이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충광농원의 축산 차량 소독 현황과 소독시설 운영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면서 빈틈없는 방역 태세를 당부했다.

시는 가금 밀집 사육 단지의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전용 거점 소독시설·통제초소 설치 △하루 2회 집중소독 △철새 퇴치 고출력 레이저 운영 등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수의전담관제를 통해 농장별 소독 사진을 확인하고, 분뇨 반출 금지 등 행정명령 이행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AI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방역 현장의 실질적인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조기 색출과 전파 방지 조치 등 AI의 조속한 종식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