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8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우리금융, 장애인 일자리 구축 위한 '굿윌기부함' 설치

머니투데이 황예림기자
원문보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고객 대표가 굿윌기부함에 1호 기부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고객 대표가 굿윌기부함에 1호 기부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장애인 일자리 생태계 구축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물품 기부함인 '굿윌기부함'을 우리은행 소공동지점에 설치했다.

굿윌기부함은 365일 언제든 편리하게 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기부함으로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 코너에 설치된다. 기부한 물품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발달장애인의 급여로 사용된다.

기부함에는 기부신청서와 물품을 담을 수 있는 기부봉투가 비치돼 있어 편리한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자가 기부신청서를 작성해 물품과 함께 넣으면 굿윌스토어에서 확인 후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우리WON뱅킹 앱(애플리케이션)에 신설된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서비스를 이용해 기부자는 많은 양의 물품을 편리하게 기부 할 수 있다. 기부 신청은 '우리WON뱅킹-혜택-생활편의-굿윌스토어 물품 기부'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우리금융은 2023년 밀알복지재단과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생태계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리금융·굿윌스토어 100호점 건립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굿윌기부함은 서울 내 우리은행 영업점 20곳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은 우리 모두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상 속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에 마련된 기부함이 장애인 자립 및 기부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이준혁 사과
    서현진 이준혁 사과
  2. 2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3. 3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4. 4지브리 전시 연기
    지브리 전시 연기
  5. 5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