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들 '산불 복구' 기부행렬 속…지드래곤→영탁, 선한 영향력 '주목' [엑's 이슈]

0
댓글0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연예인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면서 이들의 팬덤 역시 뜻을 모았다.

경남·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한 최악의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연예인들의 기부가 이어지는 가운데, 팬덤들 역시 뜻을 모아 기부에 동참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가수 영탁이 1억 원을 기부하자 그의 팬클럽 '영탁앤블루스'가 총 1억5000만 원 규모의 기부에 동참했다.

팬클럽 측은 "영탁님의 따뜻한 마음에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단순한 응원을 넘어 사회적 나눔까지 실천하는 팬덤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가수 지드래곤 역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드래곤이 오는 29~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월드 투어 '위버맨쉬'(Ubermensch) 콘서트 수익금 중 3억 원을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는 의미이자, 팬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취지다.

엑스포츠뉴스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의 기부 소식이 알려지자 팬덤 '플리' 역시 뜻을 모았다. 팬들은 희망브리지에 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을 기부했으며, 자체 모금을 시작한 지 약 20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하는 놀라운 속도를 보였다.

이처럼 연예인들의 선행이 팬들에게도 확산되면서 선한 영향력이 사회 전반으로 퍼져 나가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그 가수에 그 팬", "선한 영향력이네", "너무 보기 좋다", "기부 문화의 선순환이다" 등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블래스트

이유림 기자 dbfla4676@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엑스포츠뉴스유해진, 인지도 비해 적은 수입…"마흔 넘으면 다른 돈벌이 찾으려고" (핑계고)[종합]
  • 이투데이은가은♥박현호, 결혼식 현장 공개…신지 "멋지고 예쁜 신랑 신부"
  • 스포티비뉴스'6월 결혼' 박하나, ♥김태술 감독 경질 후 심경 "세상에서 가장 존경..긍정적 성격 닮아"[전문]
  • 스포츠월드‘유현철과 결별설’ 10기 옥순, 핼슥한 얼굴…다이어트 성공했나
  • 스포츠투데이한소희 "옳다고 확신했던 것들, 아닐 때가 대부분이었다" 솔직 고백 [전문]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