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나경원 "마은혁 임명, 민주당의 정권찬탈용 악성코드"

1
댓글4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3.28.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더불어민주당의 마은혁 헌법재판과 후보자 임명 압박과 관련해 "탄핵인용표 1표를 반드시 심겠다는 민주당의 정권찬탈용 악성코드, 탄핵 트로이목마"라고 날을 세웠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이 마은혁 추가 임명에 혈안이 됐다. 이쯤 되면 마은혁 없이는 대통령 복귀가 기정사실인 듯하다"고 썼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재판시 권한대행은 재판관 임명불가능하다고 하였던 것이 민주당이다. 파렴치한 법치유린"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마은혁 임명을 압박하며 민주당 출신 국회의장은 또다시 개인이 국회 전체를 참칭하며 권한쟁의심판 청구를 하고, 민주당 초선들은 한덕수 대행과 국무위원 전원을 연쇄탄핵하겠다고 협박한다"며 "김어준 방송에 나온 시나리오에 따르면 국무위원 연쇄탄핵으로 국무회의가 마비되면 입법부가 통과한 법안은 자동으로 발효된다나. 민주당이 국회독재를 넘어 정권독재를 하겠다는 것이다. 이건 입법독재를 넘어 사법질서와 헌정질서까지 흔들려는 국헌문란 내란행위"라고 덧붙였다.

또 "만약 민주당의 국무위원 전원 테러예고가 현실화 된다면, 긴급 국무회의를 열어 민주당에 대한 위헌정당해산심판 제소까지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헌재는 더 이상의 국정 혼란, 국론 분열을 방치하지 말고, 대통령 탄핵 심판을 늦어도 다음 주 내에는 결론내리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스1김희정 "장제원 사망, 만우절 가짜뉴스였으면 했다…고인 명예 지켜달라"
  • 뉴시스장제원 사망에…'성폭행' 고소인 측, 기자회견 취소
  • 일요시사검찰 ‘민주당 사건’ 집중 내막
  • 경향신문민주당, ‘한덕수 탄핵’ 일단 숨고르기…헌재 윤석열 선고기일 확정에 기조 변화
  • 헤럴드경제“헌재 이미 ‘8대0’ 결론…갈등 김 빼려 시간 끌어” 보수논객의 분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