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백현, 산불 재난 2억 기부…"피해 주민, 일상 되찾길"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구민지기자] 가수 백현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는 29일 "백현이 경북, 경남, 울산 등 전국적인 산불 피해 복구와 산불구조요원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백현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모두가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을 되찾길 간절히 바란다"고 진심을 남겼다.

이번 기부금은 경북·경남·울산 등 전국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피해 주민 생계지원, 구호물품 제공 등에 쓰인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백현이 보여준 따뜻한 마음은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인사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21일 산불 9일째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 중이다. 경남 산청,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 피해 현장에 직원과 봉사원을 급파했다.

지난 27일 기준, 긴급구호세트 1,270개와 담요 4,865매, 쉘터 477동, 생수 및 기타물품 5만 9,630개 등 총 8만 7,887개의 구호물자를 전달했다.


2,052명의 직원 및 봉사원이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진화요원과 이재민 5만 8,210명에게 급식지원, 2,924명에게 재난심리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현장에 이동진료소를 설치,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동급식차량, 회복지원차량, 이동샤워차량, 구호지원차량 등 13대의 구호장비도 운용 중이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대형 산불 이재민 구호를 위한 긴급 모금을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디스패치DB, 대한적십자사 SNS>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