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의 피해를 낸 경북 산불의 주불이 149시간 만에 진화됐습니다. 경남 산청 산불은 진화율 96%로 산림당국은 주불이 꺼진 경북 일대 헬기들도 지리산 산불 진화에 투입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2. 미얀마 7.7 강진 144명 사망…태국도 피해 속출
어제(28일) 오후 미얀마 중부에서 규모 7.7의 강한 지진이 발생해 지금까지 144명이 숨지고 700명 넘게 다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변국으로 지진 여파가 미치며 태국 방콕에서 짓고 있던 고층 건물이 무너져 5명이 숨지고 117명이 매몰됐습니다.
3. 고물가에 경기 침체 우려…미 증시 급락
미국 금리 결정의 주요 지표인 근원 개인 소비지출 물가지수가 2.8% 올라서 전문가들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미국 증시는 고물가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로 다시 출렁였습니다.
4. '마은혁 미임명' 한덕수 대행 권한쟁의 청구
우원식 국회의장이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는 건 위헌이라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상대로 권한쟁의심판을 헌재에 청구했습니다. 야당에선 한덕수 대행을 다시 탄핵해야 한단 이야기가 나왔고 여당은 겁박을 멈추라고 맞섰습니다.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