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부모님 챙겨드려"…산불로 집 잃은 구독자에 '돈뭉치' 건넨 30대 유명 유튜버

뉴시스 최희정
원문보기
유튜버 보겸, 경북 의성 산불 피해입은 팬들 찾아가 위로·기부
(출처=유튜브 채널 '보겸TV') *재판매 및 DB 금지

(출처=유튜브 채널 '보겸TV')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구독자 1560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보겸이 산불 피해로 집과 마을이 다 타버린 경북 의성의 한 지역을 찾아가 팬들을 위로했다.

지난 27일 보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산불에 집이 전부 불타버렸습니다'라는 제목의 숏츠 영상을 올렸다.

이날 산불 피해로 집을 잃은 구독자 A씨의 메일을 본 보겸은 직접 의성으로 향했다. A씨를 만난 보겸은 "괜찮냐"고 물었고, A씨는 "상황이 좀 심각하다"고 답했다.

이어 보겸은 휴대전화 영상으로 산불로 인해 전소된 마을을 보여주며 "지금 너희 동네 마을이 다 탄 거 아니냐. 주민분들은 모텔이나 숙소에서 지내시는 거냐"고 재차 물었다.

A씨는 "80~90%는 다 탔다고 보면 된다"며 "숙소에도 계시고 다 대피하고 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A씨는 산불로 인해 주민들의 생계수단도 사라졌다고 말했다.

이에 보겸은 "부모님 잘 보살펴드리고"라면서 "가조쿠(보겸의 팬덤명 이름) 챙기는 게 당연히 형의 일이고 의무인데, 이거는…" 이라며 조심스럽게 돈뭉치를 건넸다.


놀란 A씨가 "진짜, 진짜 괜찮아요"라고 하자 보겸은 "지금 너네 동네 다 갔다왔다. 여기 다 농업 아니냐. 어머니, 아버지 이걸로 잘 챙겨드려라"고 말했다. 남학생은 그제야 "진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의성=뉴시스] 김금보 기자 = 27일 경북 의성군 점곡면 동변1리의 한 산불 피해농가에서 주민이 낙담하고 있다. 2025.03.27. kgb@newsis.com

[의성=뉴시스] 김금보 기자 = 27일 경북 의성군 점곡면 동변1리의 한 산불 피해농가에서 주민이 낙담하고 있다. 2025.03.27. kgb@newsis.com


이어 보겸은 산불 피해를 입은 또 다른 구독자 B씨를 찾아갔다. B씨 또한 집과 살고 있는 마을 전부가 불에 탔다고 전했다. 보겸이 방문했을 때 B씨의 집은 기둥만 빼고 모두 타 버린 상태였다.

보겸은 "여기 가족들이 다 같이 살고 있던 거 아니냐. 여기는 지붕이 다 무너진 거냐"며 탄식했다. B씨는 인근 과수원에 불이 붙으면서 산으로 넘어왔고, 결국 집과 마을까지 불길이 번졌다고 했다.


보겸은 "형이 오는 길에 마트 들러서 마을 분들이 필요한 생필품을 샀다. 네가 잘 나눠드려라. 네 집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았냐"라며 돈뭉치를 건넸다.

이에 B씨가 손사래를 치며 "이런 거 받으려고 한 게 아니다"라고 사양했지만 보겸은 "시청자 챙기는 게 형 일이다. 이걸로 부모님 챙기고 집 복구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보겸은 또 "직접 와서 피해를 입은 곳을 보니까 생각보다 너무 심각하다"며 "우리 가족분들 중에서 제게 연락주시면 힘 닿는 선에서 최대한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