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하루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편지수 기자 ]
원문보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1위…IP 힘 입증


넥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출시된 지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8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마비노기 모바일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실시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7일 오전 10시께 실시간 매출순위 3위로 올라섰고, 이날 오전 6시 매출 1위로 올라섰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면서 지식재산권(IP)의 힘을 입증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출시일로부터 3일 뒤부터 매출 순위가 집계되는만큼 매출순위는 공개되지 않았다.

넥슨 관계자는 "마비노기 모바일은 지난 25일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을 개방하면서 게임 내 모든 7개 서버 수용 인원이 조기 마감됐다"면서 "인원 증설 이후에도 빠르게 마감되며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정식 출시에 맞춰 27일 오전 11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론칭 OS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원작 '마비노기'의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을 '마비노기 스타일'로 재구성한 뮤직비디오에는 가수 김창완과 츄가 모델로 등장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비즈워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