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청룡랭킹] 가수부문 1위 에녹, 노래,춤,연기 뭐하나 빠지는 것 없는 완벽함으로 홀린 팬심

스포츠조선 김강섭
원문보기
사진출처=에녹 인스타그램

사진출처=에녹 인스타그램



에녹과 손태진, 두 가수의 팬덤이 맞붙은 3월 가수부문의 최종 승자는 에녹이었다.

지난 24일까지 진행 된 청룡랭킹 가수부문 투표에서 에녹은 32.33%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끝까지 경쟁을 펼친 손태진은 27.31%의 득표율로 아쉽게 2위에 머물렀다. 투표 마감직전까지 1위를 위협했지만 에녹 팬들의 단결이 더 힘을 발휘했다.

2007년 뮤지컬 '알타 보이즈'로 데뷔한 에녹은 노래,연기,춤 3박자가 완벽한 뮤지컬 배우로 주목 받았다. 폭발적인 성량과 탄탄한 피지컬, 수려한 외모까지 갖추며 뮤지컬 배우로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 종료 된 뮤지컬 '마타하리'에서는 마타하리를 사랑하는 순수하고 강인한 군인을 연기하며 '녹르망' 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 모든 장르를 소화 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로 유명했다.

에녹이 또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무대는 음악 방송이다. 2022년 MBN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서 가수로 데뷔 한 에녹은 첫 무대부터 뛰어난 가창력과 감정 전달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으며 승승장구했다. 최근에는 MBN '현역가왕'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하며 '뮤트롯(뮤지컬+트로트)' 개척자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또한 화려한 무대매너와 토크 능력까지 갖춘 만능 엔터네이너 면모도 갖췄다.

사진출처=에녹 인스타그램

사진출처=에녹 인스타그램



완벽한 뮤지컬 배우로, 대세 트로트 가수로 쉴틈없는 활동을 하는 에녹.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도 4월18일부터 '현역가왕2' 전국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팬들은 에녹의 폭발적인 무대를 가까이서 보기 위해 앞다퉈 티케팅을 하고 있다.

한편 '청룡랭킹'은 청룡영화상과 청룡시리즈어워즈의 주최사인 스포츠조선과 셀럽챔프가 함께 진행하며, 매달 수상자 선정과 더불어 반기별 수상자를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화제의 스타들을 선정한다. 6개월에 한 번씩 뽑히는 반기별 수상자(베스트 배우, 베스트 가수, 베스트 인플루언서)에게는 트로피가 주어진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2. 2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3. 3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4. 4가자 평화위원회
    가자 평화위원회
  5. 5이강인 결장
    이강인 결장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