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사진=크래프톤 제공) |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40분 만에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이날 오전 9시 '인조이' 출시 후 40분 만에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순) 1위에 올랐다.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신작 '인조이'가 28일 얼리 액세스 글로벌 출시한 가운데 출시 40분 만에 스팀 인기 1위(매출)를 달성했다. (사진=스팀 캡처) |
얼리 액세스 전날 스팀 글로벌 인기 찜 목록(위시리스트) 1위,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5위에 오르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인조이는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 ▲4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정신 요소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기반의 창작 도구 ▲협동 플레이 가능 캐릭터(CPC)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조이'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실사 그래픽 등 현실적인 인생 시뮬레이션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향후에는 정식 출시에 이르기까지 개발 로드맵에 따라 모딩 및 신규 도시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어(포르투갈), 폴란드어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언어별 번역율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높은 품질의 언어를 제공하기 위해 언어 확장, 번역 보완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인조이스튜디오 대표이자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는 "인조이는 부모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키워 온 프로젝트이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며 "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이를 바라보듯 대견한 마음이 드는 동시에 혹시 다치거나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함께 든다. 따뜻한 시선과 응원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크리에이터분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더 나아진 모습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