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8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인조이', 얼리 액세스 40분 만에 스팀 1위

뉴시스 윤정민
원문보기
28일 오전 9시 글로벌 얼리 액세스 후 초기 흥행 성공
정식 출시 전까지 DLC와 업데이트 무료 제공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사진=크래프톤 제공)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사진=크래프톤 제공)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40분 만에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이날 오전 9시 '인조이' 출시 후 40분 만에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순) 1위에 올랐다.

인조이는 이용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긍정적인 게임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단계적인 노력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특히 19일 글로벌 쇼케이스는 45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출시 직전인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인조이 데모 빌드'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공개하며 캐릭터 스튜디오·건축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신작 '인조이'가 28일 얼리 액세스 글로벌 출시한 가운데 출시 40분 만에 스팀 인기 1위(매출)를 달성했다. (사진=스팀 캡처)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신작 '인조이'가 28일 얼리 액세스 글로벌 출시한 가운데 출시 40분 만에 스팀 인기 1위(매출)를 달성했다. (사진=스팀 캡처)



얼리 액세스 전날 스팀 글로벌 인기 찜 목록(위시리스트) 1위,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5위에 오르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인조이는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 ▲4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정신 요소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기반의 창작 도구 ▲협동 플레이 가능 캐릭터(CPC)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조이'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실사 그래픽 등 현실적인 인생 시뮬레이션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향후에는 정식 출시에 이르기까지 개발 로드맵에 따라 모딩 및 신규 도시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어(포르투갈), 폴란드어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언어별 번역율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높은 품질의 언어를 제공하기 위해 언어 확장, 번역 보완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인조이스튜디오 대표이자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는 "인조이는 부모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키워 온 프로젝트이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며 "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이를 바라보듯 대견한 마음이 드는 동시에 혹시 다치거나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함께 든다. 따뜻한 시선과 응원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크리에이터분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더 나아진 모습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