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업비트, 가상자산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비트코인 증정"

머니투데이 박수현기자
원문보기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폰지 사기(다단계 금융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두나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폰지 사기(다단계 금융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두나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건전하고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자 폰지 사기(다단계 금융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업비트가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해 준비한 폰지 사기 예방 콘텐츠에는 생소한 폰지 사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피해 예방 방법, 사기를 당했을 때 대처 요령 등이 담겨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폰지 사기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를 풀면 된다. 업비트는 퀴즈 만점자 중 1만명을 추첨해 상금 총 1비트코인(약 1억 290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업비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만점을 받을 때까지 매일 1회 도전할 수 있다.

업비트는 최근 가상자산을 노린 폰지 사기 제보가 잇따라 투자자 보호 강화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퀴즈 콘텐츠 이외에도 유사 수신 의심 업체 중 하나인 퀀트바인으로의 출금 제한을 신속하게 진행했고, 이 조치가 타 거래소로도 확산되며 추가 피해를 줄였다고 설명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교묘해지는 폰지 사기 수법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함께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비트는 금융 범죄로 인한 이용자 피해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 및 폰지 사기 의심업체 제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는 업비트 고객센터 내 '1대 1 문의하기' 탭을 통해 다단계 업체 및 불량 사용자를 신고할 수 있다.

박수현 기자 literature1028@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