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GPU가 녹고 있어요"…올트먼, 챗GPT 이미지 인기에 즐거운비명

0
댓글0
올트먼 CEO "서버과부하 인지, 무료이용자 일일 3개 제한"
일부 오류도 수정…"허용된 이미지 생성 불가 문제 해결"
뉴스1

샘 올트먼 오픈AI CEO X 갈무리


"우리 GPU들이 녹고 있어요."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새로운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모델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이 큰 인기를 끌면서 서버에 과부하 문제가 발생했다.

샘 올트먼 CEO는 27일(현지시간) X(옛 트위터)에서 "사람들이 챗GPT로 이미지를 만들어 좋아하는 걸 보는 건 정말 재미있다"면서 "그러나 우리 GPU가 녹아내리고 있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무료 이용자 대상 출시는 지연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무료 이용자층들은 챗GPT 이미지로 일일 3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이라며 "(일시적인 제한 정책이) 오래 걸리진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부 오류도 수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트먼 CEO는 "생성이 허용된 일부 이미지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다.

올트먼 CEO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기존 실제 사진에서 GPT 이미지로 생성한 '지브리' 화풍 이미지로 교체한 상태다.

뉴스1

챗GPT 4o 이미지 제네레이션 카툰


챗GPT-4o 이미지 생성은 기존 이미지 생성 AI 모델 '달리3'(DALL-E3)를 대체하는 새로운 서비스다. 기존 모델은 이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려면 프롬프트를 하나하나 입력해야 했지만, 이번 모델은 'GPT-4o'의 텍스트 이해 능력과 고급 이미지 생성 기능을 결합해 정교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오픈AI는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왔다. 2021년 1월 '달리'를 처음 출시한 이후 2022년 4월 달리2, 2023년 9월 달리3를 공개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쿠키뉴스끊이질 않는 ‘간호법’ 갈등…시행령 마련 지연에 “늦더라도 제대로”
  • fn아이포커스중국, AI기능 탑재+경량화 제품 출하 코앞 '스마트 안경 시장' 급성장
  • YTN문닫은 태백 폐광이 우주 실험실로?...우주자원 장비 실증시설 구축
  • 조선비즈하루 새 주가 52% 폭락·구조조정 칼바람… 車 반도체 기업들 “회복 조짐 안 보여”
  • 중앙일보의대 40곳 중 38곳 ‘전원 복귀’…온라인 강의 시작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