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업비트, 가상자산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 실시

0
댓글0
폰지 사기 예방 학습 후 퀴즈 참가
퀴즈 만점자 1만명 추첨…총 1비트코인 증정
헤럴드경제

[두나무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최근 폰지 사기 의심 업체로의 입출금을 차단한 업비트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개최해 투자자 교육에 나선다.

28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건전하고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자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을 노린 폰지 사기 제보가 잇따르자 업비트는 투자자 보호 강화에 빠르게 나섰다. 먼저 업비트는 유사 수신 의심 업체 중 하나인 퀀트바인으로의 출금 제한을 신속하게 진행했다. 업비트의 선제적 조치 이후 국내 타 거래소들도 주의를 요구하고 당국이 수사에 착수하는 등 추가 피해 확산을 줄일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업비트는 이용자 대상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사기 예방법부터 대처법까지 투자자 교육을 통한 보호 활동을 진행한다. 업비트가 준비한 폰지 사기 예방 콘텐츠는 생소한 폰지 사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피해 예방 방법, 그리고 사기를 당했을 때 대처 요령까지 알기 쉽게 구성됐다.

헤럴드경제

두나무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사옥. [두나무 제공]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폰지 사기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를 풀면 된다. 업비트는 퀴즈 만점자 중 1만명을 추첨해 상금 총 1비트코인(약 1억2900만원)을 증정한다. 이번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업비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만점을 받을 때까지 매일 1회 도전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교묘해지는 폰지 사기 수법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함께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업비트는 금융 범죄로 인한 이용자 피해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 및 폰지 사기 의심업체 제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는 업비트 고객센터 내 ‘1대 1 문의하기’ 탭을 통해 다단계 업체 및 불량 사용자를 신고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머니투데이미국, 韓 개인정보법에 첫 '무역장벽' 딱지…국외이전·과징금 겨냥
  • 파이낸셜뉴스"단순챗봇 넘어 추론능력 진화... 이제 인간이 AI에 적응할때다" [AI 혁신가를 만나다]
  • 매일경제“맥북 에어 살까, 프로 기다릴까”…애플 유저들의 행복한 고민
  • 연합뉴스한국어 지원 애플 인텔리전스…챗GPT 넘나들며 임무 '척척'
  • 조선비즈中 반도체 굴기 선봉장 화웨이… 내년 SMIC 5나노 양산에 ‘사활’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