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테리어에도 부담 없는 깔끔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
USB Type-A와 USB Type-C를 동시에 갖췄기 때문에 태블릿 PC나 스마트폰부터 데스크톱 PC까지 다양할 연결이 가능하다. |
SSD 본체를 어디에든 쉽게 걸 수 있도록 카라비너 고리를 품었다. |
[남지율 기자]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만약 당신이 스마트폰을 잃어버렸고 찾을 수 없다고 가정해 보자. 그렇다면 반응이 두 가지로 나눠질 것이다. 데이터 백업을 철저하게 해온 사람이라면, 스마트폰 기기를 분실한 것 자체를 안타까워할 것이고 만약 평소 스마트폰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고 살아왔다면 그동안 쌓아온 사진이나 연락처 등을 모두 날리게 되는 큰 절망에 빠질 것이다.
스마트폰 분실뿐만 아니라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PC에서도 백업은 매우 중요하다. 업무에 사용되는 기획서, 제안서, 보고서 등이 유실된다면 이는 자칫 큰 손해로 연결될 수 있다.
백업은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굉장히 중요하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데이터를 백업하는 이들은 생각만큼 많지 않다.
이번 기사에서는 월드 백업 데이에 맞춰 샌디스크의 다양한 스토리지 라인업을 소개한다.
최대 8TB로 만나는 고성능 외장 SSD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는 속도와 내구성을 중요시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외장 SSD다. 깔끔한 블랙 컬러 기준으로 500GB부터 최대 8TB에 달하는 다양한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8TB는 최근 추가된 신규 모델로 더욱 방대한 공간을 저장할 수 있게 한다.
세련된 느낌을 제공하는 몬테레이와 스카이 블루 색상도 선택할 수 있고 해당 컬러는 1TB, 2TB, 4TB 옵션을 갖췄다.
휴대에 특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SSD 본체를 어디에든 쉽게 걸 수 있도록 카라비너 고리를 품었다. 따라서 벨트나 가방에 연결해 필요할 때마다 외장 SSD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 관련 스펙도 휴대에 적합한 구성이다. IP65 방수 방진을 지원하고 최대 3미터 높이에서 낙하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대 속도는 읽기 기준 1,050MB/s, 쓰기는 1,000MB/s에 달해 빠른 속도로 사용자의 소중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이외에도 USB Type-C 단자를 품은 덕분에 스마트폰, PC, mac 컴퓨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이 가능하다.
초고속으로 만나는 USB 메모리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듀얼 드라이브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듀얼 드라이브'는 얼핏 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USB 메모리와 닮았다. 하지만, 이 제품은 USB 메모리처럼 작은 사이즈를 지녔음에도, 최대 2TB의 대용량과 최대 1,000MB/s의 읽기 및 900MB/s의 쓰기 속도를 갖춰 빠른 대용량 파일 저장 및 전송 작업이 가능하다.
커넥터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USB Type-A와 USB Type-C를 동시에 갖췄기 때문에 태블릿 PC나 스마트폰부터 데스크톱 PC까지 다양하게 연결이 가능하다. 두 가지 커넥터를 동시에 갖춘 샌디스크 듀얼 드라이브 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고성능과 뛰어난 연결성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샌디스크 메모리 존'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자의 최근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및 연락처를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듀얼 드라이브는 512GB, 1TB, 2TB 용량으로 제공된다.
애플 유저 위한 백업 솔루션
아이폰용 샌디스크 폰 드라이브
파일 백업을 간편하게 하고 싶은 애플 사용자에게는 '아이폰용 샌디스크 폰 드라이브'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과거 애플 제품에 탑재된 라이트닝과 USB Type-C 커넥터를 동시에 갖췄다. 따라서 구형 아이폰에도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USB Type-C가 탑재된 최신 애플 제품과도 우수한 궁합을 보인다.
특히, 라이트닝 탑재 애플 기기와 USB Type-C 탑재 애플 기기간의 콘텐츠 이동이 손쉬운 것이 주된 장점 중 하나다.
'샌디스크 모바일' 앱을 통한 자동 백업이 가능하고 최대 256GB 용량을 품어 디바이스의 공간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지연 시간 단축을 위해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하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암호화 기능과 복구 기능까지 갖췄다.
대용량과 속도의 조화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는 HDD급 대용량과 SSD의 빠른 속도를 겸비한 외장 데스크톱 SSD다. 최대 8TB의 방대한 용량과 최대 1,000MB/s 성능을 제공하며 대규모 데이터를 한 곳에 백업하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는 한 손에 들어오는 99.2x99.2x40.2mm에 불과할 정도로 콤팩트하다. 따라서 책상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테리어에도 부담 없는 깔끔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출고 시점에서 exFAT 포맷으로 제공되는 만큼 구입과 동시에 윈도우와 macOS에 동시 호환이 가능하다.
기본 탑재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소프트웨어를 통해 편리한 자동 백업을 지원한다.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는 8TB 모델과 4TB 모델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