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동원과 팬클럽 '우주총동원',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과 물품 등 1억 3천만 원 기부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정동원 ⓒ스타데일리뉴스

정동원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2024년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정동원과 팬클럽 '우주총동원'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 성금과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가수 정동원의 고향인 하동에 지정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정동원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며 "밤낮으로 힘쓰고 계신 소방관분들께도 감사와 응원을 전하며, 부디 더 이상의 인명 피해 없이 고향 하동을 비롯한 전국의 산불이 조속히 진화되어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팬클럽 '우주총동원'은 "정동원의 선한 마음에 동참하며 팬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작은 정성이 피해 복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이룬 이번 기부는 그 의미를 더하며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산불이 시작된 지난 21일부터 7일째 경남 산청,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 전국 산불 피해 현장에서 진화요원 및 이재민을 대상으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5일 기준 1,212명의 직원 및 봉사원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긴급구호세트 1,268개, 담요 4,865매, 쉘터 349동, 생수 및 기타물품 56,985개 등 구호물자를 지원했다. 또한 진화요원 및 이재민 24,800명에게 급식지원을, 795명에게 재난심리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이동급식차량, 회복지원차량, 이동샤워차량, 구호지원차량 등 13대의 구호장비도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