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지역난방 설비 효율 개선 지원으로 난방비 25억 원 절감"…선착순 신청 접수

이투데이
원문보기
'부담↓ 따뜻↑, 한난 효율+' 사업 추진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역난방 설비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 이를 통해 25억 원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한난은 고객의 에너지 절감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부담↓ 따뜻↑, 한난 효율+' 사업을 올해도 시행, 1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고객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을 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핵심 메시지를 담아 브랜드화한 것으로, 고객 설비 개선을 통한 난방비 부담 경감이 목적이다.

올해는 △고온부 보온재 교체 △자동제어 절약모드 설치 △차압 유량조절밸브 유지보수 등 고객 설비 개선 지원을 위해 총 13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전년도 열판매량의 0.15%에 해당하는 2만2168Gcal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약 25억 원의 난방비 감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의 지원 대상 및 절차 등 상세한 내용은 한난 홈페이지(www.kdh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부담↓ 따뜻↑, 한난 효율+' 브랜드 네이밍 선정을 통해 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국민 참여를 확대해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난방 효율 개선과 비용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세종=노승길 기자 (noga81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