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홍준표 "이재명 무죄, 사법부 하나회 덕…차라리 잘됐다, 범죄자와 대선"

1
댓글0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뒤 지지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는 이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대표에게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 2025.3.26/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은 사법부의 특정 카르텔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생각지도 못한 무죄를 선고, 이 대표 족쇄를 풀어줬다고 맹비난했다.

홍 시장은 27일 오후 SNS를 통해 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이재명 의원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을 줄 몰랐다. 이 대표 무죄는 다 사법부의 하나회 덕분이다"며 우리법연구회 출신 재판관 이념 성향이 판결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이처럼 사법부조차 진영논리로 재판하는 건 참으로 유감이지만 사법부 현실이 그런 걸 어떡하겠냐"며 사법부 탓만 하고 있을 시간이 없다고 했다.

이어 "오히려 잘 됐다, 발상을 전환하면 새로운 길이 보인다"며 "언제가 될지 모르나 차기 대선에서 각종 범죄로 기소된 사람과 붙는 것이 우리로서는 더 편하다"고 강조했다.

띠라서 "판사에 기대어 대선을 준비하지 말고 국민을 믿고 대선에 임하는 것이 올바른 정치인의 자세다"며 이재명 대표가 사법 리스크에 걸려들길 기다리기보다는 국민을 상대로 누가 나라를 잘살게 할 것인지, 누가 깨끗한 후보인지 열심히 알리자고 보수 지지자들을 독려하고 나섰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헤럴드경제‘미성년 교제 의혹’ 진실공방 이어지나…울먹인 김수현 “故김새론과 미성년 교제 안해…카톡은 조작된 것”(종합)
  • 서울경제이재명 "尹복귀 프로젝트 진행중···유혈사태 어떻게 감당"
  • 뉴스1尹선고 지연 수싸움…與 "문형배·이미선 후임 지명" 野 "임기 연장"
  • 경향신문[사설] “계엄은 잘못”이라던 입장까지 바꾸는 국민의힘
  • MBC[단독] '1인 시위' 5급 사무관도 중징계 요청‥권익위 "보복성 조치 아냐"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