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남보라, 동생 사망-생활고 고백에 눈물 ‘13남매 장녀의 무거운 어깨’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유퀴즈온더블럭. 사진 | tvN

유퀴즈온더블럭. 사진 | tvN



[스포츠서울 | 박경호 기자] 배우 남보라가 어려웠던 시절을 언급하며눈물을 흘렸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남보라 남매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13남매 중 일곱째인 남세빈은 이날 방송에서 “누군가가 ‘다음 생에도 13남매로 태어날 거야?’라고 질문한다면 망설임 없이 ‘예스’라고 대답할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에서 자랐지만 모든 순간이 있었기에 우리 가족이 있다는 걸 느낀다”며 의젓하게 말했다.

이어 “다음 생에 내가 7번째로 태어나서 언니 오빠 옷을 물려 입고 찬물로 샤워하는 추운 시절이 있어도, 라면 5개 끓여서 10명이 나눠 먹던 그 배고픈 시절이 있어도,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며 가슴 아픈 순간들이 있을지라도 나는 그 모든 순간들을 가족과 함께 겪으면서 행복하게 살겠다”라며 힘든 순간들을 거치며 더 단단해진 13남매의 돈독한 정을 느끼게 했다.

유퀴즈온더블럭. 사진 | tvN

유퀴즈온더블럭. 사진 | tvN



남보라는 “어릴 때 풍족한 환경이 아니었다. 수도, 가스, 전기가 다 끊긴 적이 있었다. 촛불을 켜고 지냈던 적도 있었고, 따뜻한 물이 안 나와서 가스버너로 물 끓여서 세수하고 학교에 간 적도 있다”라며 어려웠던 시절을 회상했다.

그럼에도 “그때 잘 버텨줘서 저희 가족이 단단하게 뭉친 게 아닌가 싶다. 동생들은 제가 희생했다고 생각하는데 미안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편, 남보라는 지난 2005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천사들의 합창’, KBS 1TV ‘인간극장’ 등의 방송에 11남매 중 장녀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로 데뷔해 드라마 ‘해를 품은 달’(2012)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2017) ‘오늘의 웹툰’(2022) ‘효심이네 각자도생’(2023)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열연을 펼쳤다. park554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