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AI전문 조직 신설…AI기업 소이랩엑스와 협력

아시아경제 심나영
원문보기
컴투스, A내부 AI 조직 ‘AX 허브’ 신설
소이랩엑스와 AI 기술 및 모델 공동 개발
컴투스-소이랩엑스 업무협약식(좌측 컴투스 남재관 대표, 우측 소이랩엑스 최돈현 대표)

컴투스-소이랩엑스 업무협약식(좌측 컴투스 남재관 대표, 우측 소이랩엑스 최돈현 대표)


컴투스는 인공지능(AI) 활용성 증대를 통한 개발 경쟁력 확대를 위해 내부 AI 조직 신설 및 외부 전문 기업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는 AI 관련 전략 기획 및 실행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인공지능전환(AX) 허브’라는 새 조직을 출범시켰다. 이 조직은 ‘아트 AI’, ‘게임 AI’, ‘디브 AI’, ‘인사이트 AI’로 구성된다. 개발을 비롯한 전 직무에 AI를 활용해 게임과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아트 AI’에서는 고품질의 AI 아트웍 제작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보다 창의적인 아트 역량을 위한 AI 툴을 연구한다. ‘게임 AI’는 게임 개발과 기획 데이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도구나, 데이터 및 밸런스 이슈 등을 사전 검증·탐지할 수 있는 AI 툴 개발을 추진한다.

‘디브 AI’는 개발 코드 리뷰나 작성 지원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AI 도구를 제공하고, LLM(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의 AI 기술 연구도 진행한다. ‘인사이트 AI’에서는 LLM을 기반한 리포팅 시스템 개발, 각종 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에 대한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AI전문 기업인 소이랩엑스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AI 기술 및 모델의 공동 연구와 개발도 추진한다. 소이랩엑스는 영상 및 게임 아트를 비롯해 완성도 높은 AI 콘텐츠를 제작하고, 여러 기업·기관들을 위한 AX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게임 및 콘텐츠 분야에서 차별화된 생성형 AI 기술을 개발하거나, 대규모 데이터 학습 모델인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