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정몽규 회장, '벤투 경질' 소식에 "놀랍다, 밝은 미래가 펼쳐지길" 응원

0
댓글0
인터풋볼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파울루 벤투 감독의 경질 소식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정몽규 회장은 26일 자신의 SNS에 "우리나라 축구국가대표팀과 오랫동안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 벤투 감독이 UAE에서 경질되었다는소식을 들으니 놀랍다. 앞으로 밝은 미래가 펼쳐지기를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아랍에미리트(UAE) 축구협회는 26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는 대표팀 감독인 벤투와 그의 사단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발표했다.

벤투 감독은 포르투갈 출신 사령탑이다. 벤피카, 스포르팅 등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스포르팅,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 올림피아코스 등에서 지도자 생활을 했다. 지난 2018년부턴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이끌었다.

인터풋볼

한국은 벤투 감독 체제에서 순항했다. 특히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올랐다. 한국이 월드컵 16강에 오른 건 2010년 이후 12년 만이었다. 다만 벤투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와 재계약을 맺지 않고 결별했다.

벤투 감독은 짧은 휴식기를 가진 뒤 지난 2023년 7월 UAE 지휘봉을 잡았다. UAE는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을 목표로 했다. 벤투 감독 부임 초반 분위기는 좋았으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16강 탈락했다.

최근 흐름도 좋지 않았다. UAE는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4승 1무 3패, 승점 13점으로 3위다. 3차 예선에서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기 위해선 2위 안에 들어야 한다. 결국 벤투 감독이 경질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티비뉴스[속보] "손흥민 영입 실패, 내 최악의 실수" 레알 마드리드 차기 감독 후보…클롭 낙점 "고위층 이미 논의 시작"
  • 연합뉴스'탁구 천재' 오준성, WTT 첸나이 단식 우승…신유빈은 혼복 제패(종합2보)
  • OSEN"조상우가 완벽하게 막았다" KIA 트레이드 잘했네, 5아웃 퍼펙트 홀드→4G 연속 역전패 없었다
  • 엑스포츠뉴스충격 "김민재도 예외 아냐" 日 DF 부상에 '발칵' 뒤집어졌다…"뮌헨 의료진 역량 의심" 獨 매체 지적
  • 뉴시스'류현진 울린 위즈덤 대포' KIA, 한화 잡고 4연패 탈출…SSG도 연패 벗어나(종합)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