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우승자의 품격은 탈세 아닌 전액 기부..박서진, 산불 재난 돕기 1억 쾌척 (공식)

3
댓글0
OSEN

[OSEN=최규한 기자] 12일 오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MBN '현역가왕2' 종영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현역가왕2’는 박서진이 총점4574점을 기록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진해성-에녹-신승태-김준수-최수호-강문경이 차례로 톱7을 완성했다.가수 박서진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3.12 / dreamer@osen.co.kr


[OSEN=박소영 기자] 가수 박서진이 상금을 기부하며 더 큰 나눔을 펼쳤다.

27일 박서진은 울산·경북·경남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을 쾌척했다. 앞서 그는 열띤 성원 속에서 막을 내린 MBN '현역가왕2' 우승 직후, 국민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우승 상금 전액을 기부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박서진은 우승 상금이 보다 뜻깊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처를 신중하게 고심하던 중, 이번 산불 피해 소식을 접했다는 후문. 특히 그는 과거 스케줄을 수행하며 피해 지역을 여러 차례 방문, 팬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아온 소중한 터전이기에 더욱 마음 아파했다고.

이에 박서진은 깊은 위로를 보냄과 동시에 조금이나마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고자 주저 없이 우승 상금 전액을 기탁했다. 박서진이 전한 기부금은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2020년부터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박서진의 훈훈한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그는 코로나19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의 기부를 비롯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미혼모, 난치병 환자, 유기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관심을 기울이며 온정을 나눠왔다.

최근에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국제구호 NGO 월드비전에 1천만 원을, 자신의 고향인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과 삼천포초등학교, 서울의 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쉼터, 부산 동래·사상·진구청에 총 2,780만 원을 기부하는 등 따뜻한 선행에 앞장섰다.

또한 박서진은 공식 팬클럽 닻별과 함께 다양한 봉사와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하며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기도.

이처럼 박서진은 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고민하고, 이를 행동으로 옮겨 선한 영향력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다. 매번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을 멈추지 않는 그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박서진은 MBN '현역가왕2'를 통해 가창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으며 장구의 신을 넘어 대세 가수로 우뚝 선 데 이어, '한일톱텐쇼'와 KBS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 역대급 활약을 선보이며 안방에 '서진 홀릭'을 유발하는 중이다.

/comet568@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OSE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츠조선장윤정 딸 하영, 엄마 사진 찢는 모습에 오열 "쇼크 올 거 같아" ('내생활')
  • 텐아시아배성재, ♥14살 연하 김다영과 결혼식 안 한다…"번거로워 혼인신고만"('미우새')
  • 이데일리김수현, 내일(31일) 긴급 기자회견…직접 입장 발표[공식]
  • 조이뉴스24김수현, 드디어 입 연다⋯31일 긴급 기자회견(공식)
  • 스타투데이[종합] ‘런닝맨’ 美 카일러 머리 깜짝 출연 “엄마가 ‘런닝맨’ 사랑해” → 육성재팀 최종 승리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