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손예진, 244억에 산 강남건물 텅 비었다 "대출이자 월 5천만원"

0
댓글0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배우 손예진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보테가 베네타 후원 리움 미술관 피에르 위그 개인전 프리뷰 포토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25.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배우 손예진이 2022년 244억원에 매입한 상가 건물의 한 달 이자가 5000만원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가 지난 26일 공개한 영상에서 개그맨 김구라는 부동산 전문가들을 만났다.

영상에서 김구라는 "얼마 전에 손예진 씨 기사가 났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 논현동 대로변 아주 좋은 곳에 건물을 증축해서 240억원 정도 가치가 나오는데 지금 공실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이것에 대해 여쭤보고 싶다"고 했다.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장은 "일단 손예진 씨가 샀던 땅이 80~84평 정도다. 꼬마빌딩 딱 올리기 좋은 사이즈인데 244억원에 샀더라. 그러면 평당 3억원 정도에 산 거다. 강남에 평당 3억원이면 괜찮은 대로변에 상업 지역에 산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요즘 많이 힘든 사람들이, 건물을 2층에서 5층으로 올린 사람들이다. 차라리 2층 짜리를 잘 관리하면 건축비가 안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구라. (사진=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캡처) 2025.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김인만은 "요즘 건축비가 많이 오른 상태인데, 신축으로 짓게 되면 건축비가 들어간다"고 밝혔다. "건축비도 보면 단순 생각에도 84평이면 용적률 5층 정도 올렸다면 연면적이 250평 정도 나올 거다. 건축비가 요즘 평당 1000만원 정도 들어가는데 건축비만 총 25억원 정도 들었을 거다"고 덧붙였다.

김인만은 "그럼 산 가격에 건축비가 들어갔다. 이제 지었으니 임대를 나야 한다. 임대 가격은 정해져있다. 내가 투자급 대비 수익률이 얼마 나와줘야 하는데, 최근 강남에서도 경기가 너무 안 좋다 보니 그 가격에 안 들어오는 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격을 내리면 건물 가치가 내려간다. 이게 딜레마다"고 짚었다.

김구라는 "계속 비워둘 수는 없다. 경기가 드라마틱하게 상승할 것도 아니다"고 했다.

김인만은 "그게 고민이다. 손예진 씨 같은 경우도 채권 최고액이 180억원 정도 되더라. 그러면 대출 150억원 정도 받은 거다. 대출이자를 4%로 생각해도 1년에 6억원 정도를 지금 내고 있는 거다"라고 말했다.

김구라는 "1년에 6억원이면 1달에 5000만원 정도 된다"고 말했다.

김인만은 "1달에 5000만원이 나오는데, 물론 능력이 되니 낼 수 있겠다"고 밝혔다.

김구라는 "지금 원래 월세로 내야 하는데, 그게 아니라 생으로 5000만원씩 내는 거다"고 했다.

김인만이 "연예인들은 되지 않을까, 안되냐"고 말하자 김구라는 "인류애적인 관점을 가져라. 아무리 돈이 많아도 5000만원씩 생으로 들어가는 건 말이 안 된다. 언제 끝날지 모른다. 손예진이 아니라 누구라도 감당하기 힘든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김인만은 "힘들겠다. 공감이 된다"고 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가 지난 26일 공개한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캡처) 2025.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데일리고꾸라지는 '中 대체' 인도 증시…中으로 자금 '우르르'[돈창]
  • 뉴스1'산불'에 놀란 정부, '10조 필수추경' 추진…3주내 국회통과 관건
  • 파이낸셜뉴스인간·로봇이 공존하는 '현대차 HMGMA'… "인간 중심 자동화로 생산성 혁신"[현장르포]
  • 연합뉴스트럼프 "러, 우크라전 휴전 합의 안하면 러 원유에 25% 2차관세"(종합)
  • 세계일보“2억 화소 메인 카메라” vs “100㎜ 초망원 렌즈”…휴대전화 카메라, 전문 카메라 대체할까?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