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수염 난 남자와 키스하지 마"…美 의사의 경고 왜?

뉴시스 강세훈
원문보기
[내슈빌=AP/뉴시스] 14일(현지 시간) 미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밸런타인데이 결혼식을 올리는 한 커플이 마주 보며 키스하려 하고 있다. 2025.02.15.

[내슈빌=AP/뉴시스] 14일(현지 시간) 미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밸런타인데이 결혼식을 올리는 한 커플이 마주 보며 키스하려 하고 있다. 2025.02.15.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수염이 있는 남성과 키스할 때 피부염, 농가진 등 피부병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사의 경고가 나왔다.

24일(현지 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취과 전문의 마이로 피구라 박사가 수염이 있는 사람과 키스하면 감염과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는 이유를 인스타그램에서 밝혔다.

피구라 박사는 깨끗하지 않은 수염에 포도상구균과 연쇄상구균 등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박테리아가 수염에 키스할 때 생긴 상처에 침투해 농가진 같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농가진은 전염성이 있지만 심각하지는 않은 감염이다. 영국 국민의료서비스(NHS)에 따르면 붉은 궤양이나 물집이 생긴 뒤 빠르게 터지고 딱딱한 갈색 딱지가 남는다. 딱지는 커져 몸의 다른 부위로 퍼지고 가려움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보통 치료 후 7~10일 이내에 사라진다.

[서울=뉴시스]농가진 모습.(사진=데일리메일)

[서울=뉴시스]농가진 모습.(사진=데일리메일)


다만 피부 감염을 피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남성들이 수염을 잘 관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틱톡에서 활동하는 피부과 전문의 무네브 샤는 박테리아의 확산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면도가 피부와 파트너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소식을 접한 SNS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 이용자는 "그래서 나는 깔끔하게 면도한 사람이 좋다"고 댓글을 달았다. 다른 이용자는 "저렇게 치명적인 무기가 되려면 얼마나 오랫동안 수염을 안 씻고 지냈을까"라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김상식 매직 베트남 4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4강
  3. 3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4. 4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5. 5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