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故김새론 휴대폰 포렌식 끝났나..유족 측 “27일 기자회견, 김수현 미성년 교제 증거 공개” [종합]

0
댓글0
OSEN

[OSEN=이대선 기자] 4일 오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레슬러’ VIP시사회가 열렸다.배우 김새론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sunday@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고(故) 배우 김새론의 유족이 기자회견을 연다.

26일 유족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부유 부지석 변호사는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서초구 스페이스쉐어 강남역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김수현이 김새론과 미성년자 당시부터 교제했다는 사실에 대한 입증자료를 공개하고, 최근 유족에 대한 무분별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정대응 관련 내용을 언급할 예정이다.

OSEN

앞서 고 김새론은 지난 2월 16일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김새론의 기일이 배우 김수현의 생일이라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과거 김새론이 SNS에 올렸던 사진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당시 김수현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현재 김수현 씨의 열애설은 사실무근임을 말씀드린다. 온라인상에 퍼져 있는 사진은 과거 같은 소속사였을 당시 촬영한 것으로 보이며, 김새론 씨의 이러한 행동의 의도는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그러나 유족 측은 김새론의 장례가 끝난 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약칭 ‘가세연’)을 통해 김새론의 사망 원인이 김수현에 있다고 주장하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유족 측은 △김수현이 고 김새론과 미성년자 시절부터 6년간 열애한 것을 인정하고 공식적인 사과 △골드메달리스트에서 지난 3년 동안 김수현과 김새론이 열애한 바 없다고 입장을 낸 것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 △김새론이 골드메달리스트 창립멤버로 기여한 부분에 대해 인정하고 그 부분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 △김새론에 7억 원에 대한 내용증명과 변제 촉구를 한 것에 대해 인정하고 공식적인 사과를 하라고 요청했다.

OSEN

이와 관련해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교제 의혹과 관련해 “묵과할 수 없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당사는 가로세로연구소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하여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준의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냈으나, 쏟아지는 폭로에 “김새론 씨가 성인이 된 이후인 2019년 여름부터 2020년 가을까지 교제했다"라고 말을 바꾸며 교제 사실을 인정했다.

다만 7억 변제에 대한 내용증명에 대해서는 “당사가 김새론 씨가 부담해야 할 위약금을 임의로 부담하게 될 경우, 이를 결정한 당사 임원들에게 업무상 배임죄가 성립할 소지가 있고, 해당 비용이 회사의 손금으로 인정받지 못할 우려가 있었다. 김새론 씨에 대한 당사의 채권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는 사실이 확인돼야 했다”라고 설명했다.

결국 김새론의 유족은 고인의 휴대전화를 디지털 포렌식해 김수현의 미성년자 교제 의혹을 입증하기로 했고, 이번 기자회견에서 입증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힌 만큼 김새론의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이 완료된 것으로 보인다.

OSEN

다만 이와 별개로 김새론의 사망 원인을 두고 또 다른 주장이 계속해 등장해 걱정을 안긴다. 최근 유족 측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한 유튜버 A 씨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김새론이 생전 미국에서 결혼을 했고 유산을 했다고 주장하며 김새론의 전 소속사 관계자 B 씨와 나눈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더불어 A 씨는 “현재 유가족 분들은 4년 전 남자친구인 김수현 씨에 대해 대대적인 문제 제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故김새론 본인은 다른 남성과 결혼을 해서 신혼 생활을 보내고 있는 상황이었다. 유가족 분들은 지금 고인의 휴대전화에서 나온 자료들을 ‘가세연’에 보내 공개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니까 故김새론의 결혼 사실을 알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라며 “故김새론은 지난해 초에만 수 차례에 걸쳐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응급실에 실려가 긴급 수술을 받기도 하면서 수술비만 2천만 원 넘게 나왔다. 그러나 가족들 그 누구도 故김새론을 위해 병원비를 내주지 않았다”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김새론의 결혼과 관련해 전 남자 친구 C 씨, 미국 남편 D 씨까지 직접 등판하며 입장문을 낸 가운데, 김수현의 미성년 교제 의혹과 별개로 이미 고인이 된 김새론의 생전 사생활 폭로가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OSE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츠조선송일국 가정사 고백 "♥판사 아내, 시母에 4년간 연락 안해"(보고싶었어)
  • 뉴시스'김수현 양다리' 해명한 서예지 "불어난 오해에 큰 스트레스"
  • 스포츠서울故 설리 이어 수지도 김수현에게 당했나?…‘리얼’ 카메오 인터뷰 재조명 “이런 얘기 없었잖아요”
  • 노컷뉴스차준환 피겨 금메달 식단 공개…"파스타는 10알만 먹어요"
  • 세계일보송일국, 폭풍성장한 삼둥이 자랑 “공부? 판사 母 닮았어, 중1에 키 180cm”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