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아이유, 산불 피해 2억 기부…"주민·소방관들께 도움되길"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구민지기자] 가수 아이유가 또 한번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억 원을 기부했다.

희망브리지 측은 26일 "아이유가 산불 피해 지원과 현장에서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처우 및 인식 개선을 위해 각 1억씩, 총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피해 입은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희생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 더 이상 인명 피해 없이 진화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남겼다.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헌신 중인 소방관들의 노고도 잊지 않았다. 아이유는 "산불 진화에 힘쓰고 계신 소방관분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희망브리지 측은 "이번 기부는 이웃을 향한 마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는 분들을 향한 감사가 담겼다.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연예계 대표 기부 천사다. 재난·재해 현장마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2020년 수해 이웃 돕기, 2022년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에 앞장섰다.


지난해 9월엔 데뷔 16주년을 맞아 2억 5,000만 원, 같은 해 12월엔 병원 등 다양한 기부처에 5억 원, 희귀질환 환우 가족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한편 아이유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삭 속았수다'에 출연했다. '애순' 역으로 박보검(관식 역)과 찰떡 호흡을 완성했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큰 호평을 얻었다.

<사진=디스패치DB>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탈컵
    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탈컵
  2. 2오라클 투자 유치 난항
    오라클 투자 유치 난항
  3. 3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
    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
  4. 4조지호 탄핵심판 선고
    조지호 탄핵심판 선고
  5. 5김호중 가석방 부적격
    김호중 가석방 부적격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