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월세살이' 강하늘 "옷 사는 돈 아까워"…기안84 닮은꼴

0
댓글0
머니투데이

배우 강하늘이 월세살이를 고백하며, 검소한 소비 습관에 대해 밝혔다. /사진=유튜브 채널 'TEO 테오' 영상


배우 강하늘이 월세살이를 고백하며, 검소한 소비 습관에 대해 밝혔다.

25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에는 강하늘이 출연한 '살롱드립2' 영상이 공개됐다.

머니투데이

배우 강하늘이 월세살이를 고백하며, 검소한 소비 습관에 대해 밝혔다. /사진=유튜브 채널 'TEO 테오' 영상


이 영상에서 장도연이 "다른 배우들을 위해 연습실을 빌려줬다는 얘기가 있더라"라며 "미담의 끝이 어디냐"라고 칭찬하자 강하늘은 "그런 거 아니다"라고 손을 내저으며 일화를 전했다.

그는 "예전에는 대면 오디션이 대부분이었다. 코로나19 이후엔 비대면이 기본 시스템이 됐다. 주변에 오디션 보는 친구들이 많은데 촬영하려면 공간이 있어야 하지 않나 아무 데서나 찍을 순 없지 않나. 연습실 빌리는 것도 돈인데다 교통비도 써야 한다. 돈이 많이 들어서 제가 (사비로) 다 같이 쓸 조그마한 연습실을 빌렸다. 저도 놀이터로 쓰고, 녹화할 사람은 녹화하고 간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장도연은 "장항준 감독이 강하늘은 커피차를 회차마다 보내준다고 하더라. 한 번만 보내달라고 했다더라. 커피차 잘 쏘신다더라"라며 또 다른 미담을 전했다.

이에 강하늘은 "커피차 보내보시지 않았나. 아시다시피 엄청 비싸지 않다. 커피차 하나 보내는 게 몇백만원 하는 줄 아시는 데 아니다. 엄청 비싸지 않다. 또 그러려고 돈 버는 것"이라며 겸손함을 보였다.

그러면서도 "장항준 감독님이 '오픈 더 도어' PD님 전화번호를 주시면서 전화해보라고 하셨다. 전화해보라고 해서 전화했더니 '커피차 때문에요?'라고 하시더라. 이렇게 얘기가 된 것"이라고 비화를 전해 웃음을 안겼다.

머니투데이

배우 강하늘이 월세살이를 고백하며, 검소한 소비 습관에 대해 밝혔다. /사진=유튜브 채널 'TEO 테오' 영상


이후 MC 장도연은 "본인을 위해서는 소비를 안 하시냐"라며 취미를 궁금해했다.

강하늘은 "게임도 하고 책도 사고 영화도 보고 월세도 나간다"고 답했다. 이어 "저한테 돈 쓰는 법을 잘 모르는 건지, 저한텐 중요한 게 많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아시는 분들은 아신다. 저는 패션 테러리스트다. 옷 사는 돈이 제일 아깝다. 어차피 몇 번 빨면 다 망가지지 않나"라며 "옷도 그렇고 돈 쓰는 게 많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먹는 것도 배고플 때만 먹는다. 제일 많이 먹는 게 시리얼이다. 배고플 때 간단하게 배 채우는 정도만 하면 충분하다. 배달시켜 먹고 싶으면 배달 앱 켜서 제일 위에 있는 걸 그냥 시킨다. 굳이 '뭘 먹을까' 고르는 게 귀찮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다.

MC 장도연은 "카드값 진짜 안 나오겠다"라며 깜짝 놀랐고, 강하늘은 "제가 체크카드밖에 안 쓴다. 신용카드는 빚 만드는 거 같아 싫더라. 찝찝하더라. 한 달 있다가 명세서가 날아오니까 갑자기 큰돈 나가는 느낌이라 아직 안 써봤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MC 장도연은 "기안84 닮았다는 얘기 많다"고 하자 강하늘은 "어디서 들으셨나"라며 "기안84님을 실제로 못 뵀다. 방송과 실제 모습이 다르시지 않을 거 같더라. 방송 중 모습 중 여러 부분이 저와 닮았다. '저 모습 나랑 똑같다'가 아니라 그 행동을 하는 이유가 공감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강하늘은 2007년 KBS2 '최강! 울엄마'로 데뷔해, 영화 '스물' '동주' '청년경찰' 등과 드라마 '상속자들' '미생'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동백꽃 필 무렵' '오징어 게임' 시리즈 등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MHN스포츠'폭싹' 임상춘 작가, 종방연 자필 편지 '먹먹'..."깊이깊이 소랑햄수다"
  • 스포츠조선송일국 가정사 고백 "♥판사 아내, 시母에 4년간 연락 안해"(보고싶었어)
  • 뉴시스"김수현, 기자회견 통해 입장 밝혀라…대중 혼란 커져" 팬들 성명
  • 스포츠서울故 설리 이어 수지도 김수현에게 당했나?…‘리얼’ 카메오 인터뷰 재조명 “이런 얘기 없었잖아요”
  • 텐아시아장서희는 방송용 들통났는데…김숙, 이영자♥황동주 따라 썸 장사ing [TEN스타필드]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