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안철수 "핵추진 잠수함 보유 필요…제2의 천안함 사태 막아야"

머니투데이 안재용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3.23. kkssmm99@newsis.com /사진=고승민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3.23. kkssmm99@newsis.com /사진=고승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천안함 피격 15주기를 맞아 "15년이 지난 지금도 북한의 도발과 핵 위협은 여전하다"며 "제2의 천안함 사태(라는) 비극을 막기 위해서도 핵추진 잠수함 보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26일 SNS(소셜미디어)에 "천안함 피격 15주기를 맞아 조국을 지키다 산화하신 46인의 용사와 고(故) 한준호 준위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안 의원은 "예비역 해군 대위로서 그날의 충격과 슬픔은 아직도 생생하다.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다고 믿는다"며 "우리는 그 뜻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평화는 구걸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키는 것이라는 교훈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며 "자신을 지킬 힘이 없는 나라가 어떤 운명을 맞게 되는지 우리는 지금도 국제사회 곳곳에서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고 했다.

안 의원은 핵추진 잠수함 보유 필요성을 강조하며 "호주가 오커스(AUKUS)에 가입하며 핵추진 잠수함 보유를 확약받은 전례를 볼 때 우리도 트럼프 정부와 협상을 통해 미국의 국방비를 줄여줄 수 있다는 논리로 설득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처럼 나라 안팎이 어지러운 시기일수록 굳건한 안보태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