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친환경 투자 뜬다”…KB운용, ‘RISE 수소경제테마’ 32%↑

이데일리 원다연
원문보기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친환경 에너지 전환으로 수소산업이 핵심 성장 분야로 떠오르면서 수소경제 테마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26일 전일 기준 ‘RISE 수소경제테마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과 6개월 수익률은 각각 32.37%, 15.68%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각국의 친환경 정책 강화와 더불어 수소 관련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동반 상승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RISE 수소경제테마 ETF는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인 수소 밸류체인의 핵심 국내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수소의 생산과 저장, 유통, 발전설비, 수소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주요 구성 종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22.97%), 현대모비스(012330)(13.11%), POSCO홀딩스(005490)(13.00%), 두산에너빌리티(034020)(12.88%), 현대차(005380)(11.68%) 등이다.

이들 기업은 수소경제와 더불어 방위산업, 원전, 친환경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전 세계 수소경제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핵심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RISE 글로벌수소경제 ETF’도 갖추고 있다.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실장은 “’RISE 수소경제테마 ETF’는 수소경제뿐만 아니라 방위산업과 원전, 친환경에너지 등 교차 테마에서 주도적인 기업들로 구성해 장기 성장성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수소 경제를 비롯한 다양한 테마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