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MS AI 투어' 오늘 서울서 개막…나델라 CEO, LG 등과 회동

0
댓글0
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글로벌 빅테크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공지능(AI) 기술 혁신 전략과 비전을 엿볼 수 있는 'MS AI 투어'가 26일 서울에서 열린다.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가 'AI 혁신의 시대, 변화 주도하기'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토마스 돔케 깃허브 CEO, 조원우 한국MS 대표도 기조연설을 통해 AI 혁신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 기반한 AI 에이전트·애플리케이션(앱) 활용 사례 등 30여개의 세션이 열릴 예정이다.

나델라 CEO는 행사 전 뤼튼테크놀로지스, 업스테이지, 라이너, 매스프레소 등 스타트업 대표들과 만나 협업을 논의할 예정이다.

2022년 11월 열린 'MS 이그나이트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아' 이후 약 2년 만에 방한한 나델라 CEO는 전날 한국에 도착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090430] 회장, KT[030200] 김영섭 대표, 정기선 HD현대[267250] 수석부회장, 최용호 갤럭시 코퍼레이션 대표와 회동했다.

MS AI 투어 참석 이후에는 조주완 LG전자[066570] 최고경영자(CEO) 사장,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 등과 만나 AI·클라우드·정보기술(IT) 분야 사업 협력을 두루 모색할 전망이다.

나델라 CEO와 회동을 앞둔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공동 개발 중인 AI 에이전트가 실제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연합뉴스산림청 "경북 북부권 산불 진화에 드론·위성 통합기술 활용 중"
  • 서울경제서학개미 '원픽' 테슬라···"추가 하락" vs "저가 매수" [인베스팅 인사이트]
  • 뉴시스"우체국 영엄점서 은행 업무"…은행대리업 연내 도입(종합)
  • 뉴스1HD현대중공업, 필리핀 해군 3200톤급 초계함 2번함 진수
  • 경향신문몸집 불리는 보험법인, 설계사 검증은 부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