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일본인 아내, 치킨 고르다 남편 목 조르며 협박…"이혼하자는데 난 싫다"

뉴스1 신초롱 기자
원문보기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갈무리)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15세 연하 일본인 아내에게 폭력을 쓴 남편이 아내의 마음을 돌리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24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일본인 아내와 이혼 위기에 처한 남성의 사연이 그려졌다.

43세 사연자는 "잠깐 한국에 와서 배달 일 한다. 15세 연하 일본인 아내와 결혼 생활 중인데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 저는 이혼하기 싫다. 아내가 마음의 문을 닫았는데 그걸 되돌리고 싶다"라고 털어놨다.

1998년생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결혼하게 된 그는 가족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혼인신고를 하고 부부 생활을 시작했다.

행복할 것 같았던 결혼 생활은 아내가 폭력성을 드러내면서부터 깨지기 시작했다. 사연자는 "아내 친구를 같이 만났다. 아내가 만취했다. 아내가 2차 가자고 하는데 친구들이 안 된다고 하고 돌아갔다. 못내 아쉬웠나 보다. 저한테 짜증을 막 내더라"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이 이혼하셨는데 아버지가 주사가 있으셨다. 아내가 짜증을 내니까 '먼저 가겠다'고 천천히 오라고 했는데 저를 확 잡아채더니 '왜 내 말 무시하냐?' 그러니 왼손으로 훅을 날리더라. 그 상태로 가방으로 치더라"고 했다.


그는 "화해하고 택시를 타고 가는데 입안이 이상하더라. 봤더니 이빨이 빠져서 굴러다니더라. 그 뒤로도 술만 먹으면 아내가 저를 때렸다. 저도 몰랐는데 편한 상대한테 막 대하는 게 있더라. 내가 편해서 그러겠지, 회사에서 스트레스받으니까 그런 거겠지 하면서 받아줬는데 몇 달을 그러니까 저도 공포에 휩싸였다. 아내가 술에 취해서 집에 들어오면 3평밖에 안 되는 집에서 숨고 벌벌 떨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한국에 돌아가고 싶다. 이렇게는 못 살겠다' 했더니 부엌에 가서 칼을 들고 와 테이블에 내려놓더니 '한국 갈 거면 같이 죽자'고 하더라"고 말했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갈무리)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갈무리)


두 사람 사이에는 10개월 된 딸도 있었다. 아내가 주먹을 휘두르려고 할 때 아내도 때리고, 아내가 다치는 일도 있었다고 전했다. 결정적으로 이혼할 위기에 처한 건 치킨 메뉴를 고르다 발생했다.


말싸움이 시작되자 아내가 먼저 사연자의 뺨을 때리고 목을 졸랐고, 화를 못 참은 사연자는 아내의 목을 잡고 문 앞까지 밀어낸 뒤 뺨을 때렸다. 이 일로 사연자는 유치장 10일 구류 처분을 받았다.

사연자는 "제가 외국인이라 전과자가 되면 추방당할까 봐 동의했다. 제가 많이 잘못했지만 아내를 아직 되게 사랑한다. 폭력 재발 방지 프로그램이 있어서 치료받고 있다. 화해하고 싶어서 이혼 조정 신청을 했다. 같이 살고 싶다"라는 바람을 드러냈다.

그러나 서장훈은 "내가 볼 때 이 정도면 너희 둘은 같이 안 사는 게 맞는 거 같다. 장난이라고 하기에는 서로 목을 조르고 그런다. 어느 부부도 이 정도로는 안 싸운다. 이 정도로 싸운다는 건 진짜 서로에 대한 애정이 있으면 이렇게 할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게 무슨 문제가 있냐면 너희 둘 다 화가 끝까지 나서 이성을 잃고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 칼을 꺼낼 수도 있다. 굉장히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이다. 네가 아무리 다스리고 화를 참는다고 해도 아내가 또 공격하면 못 참을 거 아니냐"라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사연자는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인데 화해를 하고 다시 살 수 있게 되면 두 번 다시 손을 대지 않으려고 한다"고 다짐했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