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사업보고서 미제출' 휴림로봇, 감사보고서 '적정'에 12%대 상승

뉴스웨이 김세연
원문보기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휴림로봇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사업보고서를 제출기한 내 미제출하면서 상폐우려가 제기됐으나 감사의견 '적정'을 받은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면서 투심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2분 기준 휴림로봇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30원(12.3%) 오른 2085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의 강세는 감사의견 '적정을 받은 감사보고서를 제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24일 장 마감 후 휴림로봇은 전날 장 마감 후 적정의견이 담긴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휴림로봇은 앞서 올해 사업보고서 제출 기한 연장 신고서를 공시했다. 이에 따라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 중 계속기업의 불확실성이 사유로 언급되면서 상장폐지 우려가 나오기도 했으나 이번 공시로 이 같은 우려가 해소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외부감사인은 정기 주주총회가 열리기 일주일 전까지 감사보고서를 상장사에 제출하고, 상장사는 제출받은 당일까지 감사보고서를 공시해야 한다. 사업보고서는 사업연도 경과 후 90일 이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다. 발행 일정상 부득이하게 제출 기한 연장이 필요한 경우 연 1회에 한해 가능하다.

김세연 기자 seyeon723@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