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해참총장, 필리핀 해군사령관과 대담…방산협력 논의

아시아경제 유제훈
원문보기
한-필, 2020년부터 해군對해군회의 격년개최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25일 필리핀 해군사령관과 만나 방산 및 군사협력 등을 논의했다.

해군은 이날 양 총장이 해군 잠수함사령부에서 호세 에즈펠레타(Jose Ma Ambrosio Quiatchon Ezpeleta) 필리핀 해군사령관(중장) 환영 의장 행사를 주관하고 양자 대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양 총장과 호세 에즈펠레타 사령관은 양자 대담을 통해 고위급 교류, 인원 및 교육 교류를 포함한 양국 해군 군사 외교와 방산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우리 해군과 필리핀 해군은 2020년부터 ‘해군 대(對) 해군 회의’ 정례회의체를 격년 단위로 운영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호세 에즈펠레타 사령관의 이번 방한을 통해 양국 해군은 해양 안보협력과 방산 협력을 한층 공고히 했다는 게 해군 측 설명이다.

이날 양자 대담 이후 호세 에즈펠레타 사령관은 해군군수사령부를 방문해 ‘제2차 한-필리핀 해군 장성급 군수 협조 회의’에 참가해 양국 해군 간 군수지원 분야 강화 방안도 논의했다. 또한 원격정비지원센터, 정비공장 등을 둘러보며 첨단화된 우리 군의 정비지원체계도 확인했다.

한편 호세 에즈펠레타 사령관은 오는 27일 HD현대에서 주관하고 울산에서 열릴 필리핀 초계함 인도식(1번함), 진수식(2번함)에 참가할 예정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2. 2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민재 뮌헨 패배
    김민재 뮌헨 패배
  5. 5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