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6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용 회장, 中 샤오미 이어 BYD 방문… 전장 보폭 확대

아주경제 이성진 기자
원문보기
중국발전포럼 마치고 선전 이동
(왼쪽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레이쥔(雷軍) 중국 샤오미 회장이 지난 22일(현지시각) 샤오미 전기차 공장에서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샤오미 웨이보 캡처]

(왼쪽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레이쥔(雷軍) 중국 샤오미 회장이 지난 22일(현지시각) 샤오미 전기차 공장에서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샤오미 웨이보 캡처]




중국을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샤오미 전기차 공장에 이어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BYD) 본사도 방문했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전날 오후 중국 남부 광둥성 선전에 있는 BYD 본사를 찾았다. 지난 23~24일 베이징 댜오위타이(釣魚臺)국빈관에서 열린 중국발전포럼 일정을 마친 직후다.

지난 22일 삼성전자의 주요 고객사 가운데 하나인 샤오미의 베이징 자동차 공장에 이어 중국 주요 전기차 업체를 방문하며 전장(차량용 전자·전기장비) 사업 확대 행보에 나선 셈이다.

선전은 중국 개혁·개방의 발상지 중 한 곳이다. 현재도 BYD를 비롯해 중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드론업계 선두주자 DJI, 인터넷기업 텐센트 등 주요 테크기업 본사가 있는 산업 중심지다. 삼성의 고객사가 집중적으로 모여있는 도시기도 하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달 3일 부당 합병·회계 부정 혐의 재판 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후 첫 해외 일정으로 이번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
아주경제=이성진 기자 lees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신생아 유기 사망
    신생아 유기 사망
  3. 3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4. 4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5. 5김민종 결혼발언
    김민종 결혼발언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