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박현국 봉화군수, 국비 확보 위해 중앙부처 찾아…주요 현안 해결에 총력

프레시안 최홍식 기자(=봉화)(choibaksa1@hanmail.net)
원문보기

[최홍식 기자(=봉화)(choibaksa1@hanmail.net)]
박현국 봉화군수가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국비 확보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박현국봉화군수는 행정안전부와 환경부 등 주요 중앙 부처를 직접 방문해 봉화군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봉화군

▲24일 박현국봉화군수는 행정안전부와 환경부 등 주요 중앙 부처를 직접 방문해 봉화군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봉화군



박 군수는 24일 행정안전부와 환경부 등 주요 중앙 부처를 직접 방문해 봉화군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에서 박 군수는 △물야면 오전리 하수처리구역 확대 △중조솥골 일원 풍수해 생활권 정비 등 주민 편익과 안전을 위한 생활환경 개선 사업을 설명하고, 관련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중앙 부처 출신 출향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민선8기 핵심 프로젝트에 대한 협조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박 군수는 △K-베트남 밸리 조성 △양수발전소 유치 △스마트팜 단지 구축 등 봉화군의 미래를 견인할 대형 사업들을 소개하며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봉화군은 앞서 지난 1월 ‘2026년 국가투자예산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고 총 56개 사업, 1,031억 원의 예산 확보를 목표로 설정한 바 있다. 이후 관련 부처 및 경상북도와 협조체계를 구축하며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박 군수는 “중앙 부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군의 핵심 사업들이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봉화의 지역경제를 살리고 주민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최홍식 기자(=봉화)(choibaksa1@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