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소방 헬기 물 퍼는데 골프 스윙 '휙'⋯비판 일자 "당신 같으면 집에 가겠냐?"

0
댓글0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산불 진화 작업을 위해 골프장 연못 물을 퍼가는 소방 헬기를 보고도 그대로 '샷'을 날린 여성이 국민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3일 한 여성 A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골프장에 헬기가?"라는 제목 영상을 게재했다.

아이뉴스24

산불 진화 작업을 위해 골프장 연못 물을 퍼가는 소방 헬기를 보고도 그대로 '샷'을 날린 여성이 국민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은 소방 헬기를 향해 스윙을 하는 A씨. [사진=A씨 인스타그램 캡처]



A씨가 올린 영상에는 당시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간매리 일원에 난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소방 헬기가 골프장 내 해저드(연못)의 물을 퍼 나르는 장면이 담겼다.

이후 "여주시 강천면 간매리 일원에 산불이 발생해 확산 중이었다"고 설명한 A씨는 소방 헬기가 물을 퍼 나르고 있음에도 그대로 골프채를 휘둘러 공을 날리는 등 경기를 진행했다.

그는 "6번째 홀부터 18홀까지 라운드하면서 헬기 소리 들으며 해서 정신이 없었다"며 "긴급상황서 해저드 물이 이렇게 쓰일 수 있는지 처음 알았다. 일반 골퍼분들은 이런 경험 없으실 거 같아 영상을 올렸다"고 말했다.

아이뉴스24

산불 진화 작업을 위해 골프장 연못 물을 퍼가는 소방 헬기를 보고도 그대로 '샷'을 날린 여성이 국민 공분을 사고 있다.사진은 자신을 비판하는 이들에게 반박하는 A씨. [사진=A씨 인스타그램 캡처]



아이뉴스24

산불 진화 작업을 위해 골프장 연못 물을 퍼가는 소방 헬기를 보고도 그대로 '샷'을 날린 여성이 국민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은 자신을 비판하는 이들에게 반박하는 A씨.. [사진=A씨 인스타그램 캡처]



A씨는 해당 영상 외에도 소방 헬기가 물을 실어 나르는 장면, 지나가는 헬기 밑에서 포즈를 취하는 자신의 모습 등도 함께 촬영해 게재했다.

이 같은 영상은 각종 온라인커뮤니티로 확산했고 이를 본 누리꾼들은 "생각이 정말 짧아 보인다."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이걸 인스타에 올리지 않는다" "부끄러운 줄도 모르냐" 등 반응을 보이며 A씨를 비판했다.

특히 자신을 변호사라고 소개한 한 누리꾼은 "항공안전법, 소방법기본법 각 위반 및 형법상 특수공무집행방해죄 및 특수재물손괴죄로 의율 가능성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아이뉴스24

산불 진화 작업을 위해 골프장 연못 물을 퍼가는 소방 헬기를 보고도 그대로 '샷'을 날린 여성이 국민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은 자신을 비판하는 이들에게 반박하는 A씨. [사진=A씨 인스타그램 캡처]



그러나 A씨는 사과는커녕 "당신같으면 6번째 홀에서 홀아웃하고 집에 가겠냐" "18홀 라운드 끝날 때까지 산불 진화 못 했다. 계속 기다릴 수 없었다" "구급차 사이렌 울려도 옆으로 비켜 주지 않는 사람들 많이 봤다" 등 발언을 하며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해당 게시물의 해시태그에 '산불'을 추가까지 한 A씨는 영상 게재 후 약 20시간 동안 자신을 비판하는 누리꾼들과 설전을 벌이다가 이내 해당 영상의 댓글 기능을 중지시켰다.

한편 지난 22일 오후 1시 51분쯤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간매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신고를 접수한 산림청은 헬기 9대와 인력 70여 명을 동원해 진화 작업에 나섰고 같은 날 오후 6시 4분쯤 불을 완진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경향신문윤석열 파면 요구하며 총파업…“우리가 멈추면 내란이 멈춘다”
  • MBN고 김새론 유족 "17세 때 김수현과 나눈 카톡" 공개
  • 더팩트역대 최악 산불로 26명 사망…'천년고찰' 고운사 전소 피해
  • 동아일보2년전 산불백서에 “헬기-인력 늘려야” 써놓고도 개선 없었다
  • 서울경제'이재명 얼굴' 들어간 25만권 만든 이준석···"무죄 기념해 디자인"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