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허찬미 "'프듀' 악마의 편집 피해…유서까지 작성"

뉴시스 강주희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트로트 가수 허찬미. (사진=CBS '새롭게 하소서' 유튜브 채널 화면 캡처) 2025.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트로트 가수 허찬미. (사진=CBS '새롭게 하소서' 유튜브 채널 화면 캡처) 2025.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트로트 가수 허찬미가 이른바 '악마의 편집'으로 악플에 시달렸다고 밝혔다.

24일 CBS '새롭게 하소서' 유튜브 채널에는 허찬미 편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허찬미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10년의 연습생 기간을 보냈지만, 두 번이나 데뷔가 무산됐다고 밝혔다.

이후 다른 기획사에서 '남녀공학', '파이브돌스'로 데뷔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결국 2016년 엠넷(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며 재기를 꿈꿨다.

허찬미는 "원래 연습생들이 나가는 프로그램인데 저는 이미 데뷔를 했던 상태여서 더 주목을 받았다"며 "촬영 전 성대결절이 와서 팀 미션 메인 파트를 다른 멤버들에게 양보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멤버들은 제가 활동한 걸 아니까 무조건 저보고 맡으라고 했다"며 "제가 메인보컬로 무대에 오르게 됐고 결국 음이탈이 났는데 제가 욕심을 부려 그 파트를 맡고 음이탈을 낸 것처럼 비춰졌다"고 회상했다.


허찬미는 또 "101명의 출연자가 입장하는 장면을 찍을 때 저를 알아보는 친구들이 내게 인사했는데 제가 인사한 장면만 편집이 됐다"며 "그런 상황들이 이어지며 인성 논란으로 번졌다. 많은 사람들이 날 그렇게 본다는 생각에 밖을 못 나갔다"고 말했다.

그는 "비난으로 인해 대인기피증이 생겼고, 집 안에서 제 방 밖을 나가지 않았다"며 "꽤 긴 시간 동안 은둔 생활을 했다. 부모님은 제가 걱정되니까 20~30분마다 방문을 열어 확인하고 나가셨다"고 토로했다.

이어 "그런 시간을 5~6개월 정도 보냈고 살 용기가 없었다"며 "(억울함을) 방송을 통해 알릴 수 있는데 그런 기회도 없어 재기하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SNS에 올린 유서까지 써놨었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MC 주영훈은 "얼마나 비참했을까 싶다. 그런 마음이 들 때 부모 생각 안나냐 할 수 있는데 너무 괴로우니깐 생각이 안 날 수 있다"고 공감했다.

허찬미는 "저한테 악플이 달리는 건 견딜 수 있었지만 저 때문에 부모님과 언니가 너무 고통스러워하는 게 죄송스러웠다"며 눈물을 흘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