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LGU+ "외국인도 알뜰폰 셀프 개통"

아이뉴스24 서효빈
원문보기
5개 언어 지원으로 외국인 고객 편의 강화…언어 장벽 없이 간편 개통 가능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온라인몰 '알닷(알뜰폰닷컴)'에서 외국인 셀프개통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알닷’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 모델이 ‘알닷’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외국인 셀프개통은 외국인 고객이 상담사와의 통화 없이 요금제 큐레이션을 활용해 손쉽게 개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외국인 고객이 알뜰폰을 개통하기 위해 알뜰폰 업무를 지원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상담사와 통화를 거쳐야 했다. 이 경우 언어 장벽으로 인해 개통에 불편을 겪거나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 같은 불편 해소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알닷에 외국인 고객만을 위한 셀프개통 페이지를 새롭게 도입했다. 언어 장벽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거주 비율이 높은 외국인의 출신국에 맞춰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러시아어, 영어 등 총 5개 언어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큐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받고, 프로모션 요금제를 소개받는 등 자신에게 맞는 알뜰폰 상품을 검색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까지 알닷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개통한 외국인에게는 알뜰폰 가입자 전원에게 제공하는 최대 8만3000원 상당의 기본 사은품 외에 배스킨라빈스 파인트(9800원)를 추가 제공한다.


이밖에 LG유플러스는 외국인 가입자 편의 개선을 위해 알닷 페이지 전체를 외국어로 자동 번역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홍주영 LG유플러스 CSS개발 랩장은 "외국인과 고객 대상 셀프개통 서비스를 도입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보다 쉽게 통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