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5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윤도현, 희귀암 투병 중에도 스케줄 강행...현재 건강 상태는? [TV핫스팟]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가수 윤도현이 투병 당시 심경을 고백했다.  사진 =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

가수 윤도현이 투병 당시 심경을 고백했다. 사진 =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


밴드 ‘YB’의 보컬 윤도현이 희귀암 투병 당시를 회상하며 심경을 고백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ENA 예능 프로그램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에는 윤도현이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화정은 윤도현에게 “몸은 이제 괜찮은 거냐”고 조심스레 물었고 윤도현은 “지금은 괜찮다”고 답했다.

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윤도현은 “운이 좋았던 것 같다”며 “원래 건강검진 후 서면으로 결과를 받는데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 안 좋은 소견이 나왔다고 빨리 오라고 해서 갔더니 암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주변에 병이 알려지게 될까 봐 투병 과정에서도 라디오와 공연 등 스케줄을 강행했다”며 “그땐 (주변에) 알리기에는 마음의 준비가 안 됐다”고 털어놨다. 윤도현은 “방사선 치료 땐 몸에 힘이 안 생겨 공연은 못 나가고, 라디오 출연만 하며 투병 생활을 이어갔다”고 덧붙였다.

이어 윤도현은 “‘광화문 연가’ 연습 시작하자마자 암이라는 얘기를 들었다”며 “이를 계기로 새로운 일에 도전할 힘이 생긴 데 이어 YB 첫 헤비메탈 앨범 ‘오디세이(Odyssey)’도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윤도현은 2021년 림프종의 일종인 희귀성 암 위말트 림프종 진단을 받고 3년간의 투병 생활을 했으며, 현재는 완치된 상태라고 밝혔다.

한재훈 온라인 기자 jhhan@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토트넘 노팅엄 완패
    토트넘 노팅엄 완패
  2. 2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3. 3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4. 4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5. 5김성제 의왕시장 건강 회복
    김성제 의왕시장 건강 회복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