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삼성E&A, 5200억원 규모 바이오 플랜트 계약

더팩트
원문보기

'싸토리우스 송도 캠퍼스 프로젝트' 본공사 계약 체결

삼성E&A 남궁 홍 대표이사 사장(우측)와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 김덕상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E&A

삼성E&A 남궁 홍 대표이사 사장(우측)와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 김덕상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E&A


[더팩트|이중삼 기자] 삼성E&A는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싸토리우스)와 송도 바이오 원부자재 플랜트의 본공사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E&A는 지난 21일 싸토리우스와 5186억원 규모의 '싸토리우스 송도 캠퍼스 프로젝트' 본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플랜트는 인천 송도 자유경제구역에 건설되는 바이오 제약의 원부자재 생산·연구 시설이다. 완공 시 바이오 의약품 생산용 일회용 백, 제약용 멤브레인 필터, 세포 배양 배지를 생산한다. 비임상 CRO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삼성E&A는 기수행한 설계를 기반으로 기자재 조달·공사업무를 단독으로 수행하며 오는 2027년 완공할 예정이다.

삼성E&A는 기술 경쟁력 기반 'FEED to EPC 전략'으로 프로젝트 초기 개념설계, 기본설계 단계부터 참여해 본공사까지 수주하면서 프로젝트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신규 글로벌 바이오 고객을 확보했다. 바이오 의약품 플랜트에서 바이오 소재 플랜트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연계 수주 등 지속 성장 기틀도 마련했다.

삼성E&A 관계자는 "풍부한 수행 경험, 차별화된 혁신과 기술력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바이오 플랜트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2. 2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3. 3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4. 4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5. 5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