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라·헤급 강자 맞대결… UFC 전 챔피언 블라호비치, ‘7연승’ 울버그와 격돌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진=UFC 제공

사진=UFC 제공


왕좌 도전자들이 자웅을 겨룬다.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의 라이트헤비급(93㎏)의 향방이 가려진다. 전 챔피언 얀 블라호비치와 랭킹 6위 카를로스 울버그가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잉글랜드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에드워즈 vs 브래디’ 코메인 이벤트에서 맞붙는다.

블라호비치(29승1무10패)는 1년8개월 만의 복귀전을 앞뒀다. 어느덧 42세, UFC 무대서 손꼽히는 노장 파이터 가운데 한 명이다. 가장 최근에 치른 마지막 두 경기에서 전 챔피언 알렉스 페레이라 상대로 스플릿 판정패, 현 챔피언 마고메드 안칼라예프와 무승부로 정상급 기량을 보여준 바 있다. 여기서 울버그를 잡고 스스로를 재차 증명해야 하는 상황이다.

블라호비치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3라운드 KO가 그려졌다”며 “모든 영역에서 앞선다고 생각한다. 경험조차 내가 더 풍부하다”고 승리를 자신했다.

사진=UFC 제공

사진=UFC 제공


정다운전을 포함, 7연승째를 달리고 있는 울버그(11승1패)는 “이번에 이긴다면 모두가 내 타이틀 도전권 자격을 인정하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블라호비치는 경력이 화려하고, 경험 많은 파이터지만,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 대결의 승자는 같은 체급 랭킹 1위 유리 프로하스카와 차기 도전자 자리를 두고 경쟁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UFC 파이트 나이트: 에드워즈 vs 브래디’ 메인 카드는 2일 오전 5시부터 tvN SPORTS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김종원 기자 johncorners@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